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 어플로 하세요

     

    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어플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유아지문등록을 집에서도 할수 있는 안전드림어플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실종아동건수는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2019년 기사를 보니 42,390건 이라고 합니다. 엄청 많지 않습니까? 저도 놀랬는데요. 정부에서는 2012년도부터 지문사전등록제를 하고 있었지만 주변을 보니 많이하고 있지 않아서 쉽게 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직접 파출소에 방문하여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간편하게 안전드림어플을 통해서 등록을 할수 있습니다.

     

    직접 파출소로 가서 하는게 정확하고 하지만 집에서 아이 키우시는 분들은 쉽게 또 가기가 쉽지 않으시죠 물론 파출소에서 지문등록하러 왔다하면 친절히 잘 해주시고 아이들에게도 경찰차도 보여줄수 있는 그런 체험 학습도 되긴 하겠지만 집에서 하는게 가장 편하시겠죠? 

     

    일단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링크 두개를 올려드릴께요.

     

    안드로이드

    https://vo.la/EzDw

     

    안전드림 - 아동·여성·장애인경찰지원센터 - Google Play 앱

    설명 안전Dream은 해마다 증가하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피해신고접수와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청 아동∙여성∙장애인 경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특징- 실종 발생 시 빠른 초기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실종우려가 있는 자녀(가족)의 신상정보를 사전에 등록하여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 신고 및 제보 시 SNS 공유 등의 기능으로 빠른 전파가 가능합니다. - 학교·여성폭력, 성매매 피해 등 남에게 말하기 어

    play.google.com

    아이폰

    https://vo.la/TEAf

     

    ‎안전Dream

    ‎안전Dream은 해마다 증가하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피해신고접수와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청 아동∙여성∙장애인 경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특징- 실종 발생 시 빠른 초기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실종우려가 있는 자녀(가족)의 신상정보를 사전에 등록하여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 신고 및 제보 시 SNS 공유 등의 기능으로 빠른 전파가 가능합니다. - 학교·여성폭력, 성매매 피해 등 남에게 말하기 어려운

    apps.apple.com

     

     

    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어플

     

     

    시작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지문 사전등록 신청·확인 있구요. 다른 제보나 범죄신고, 실종아동 검색등 여러가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 할것은 사전등록 신청입니다. 예전엔 신청하고 근처 파출소에 가서 등록을 하였는데요 요즘은 집에서도 등록이 가능하다합니다 한번 따라 해보겠습니다.

     

    지문등록 시작시 주의점!

     

     

    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어플

     

     

    첫번째, 아이폰, 삼성, LG 촬영 가능한 기준이 있습니다.

    두번째, 3세 미만 아동의 경우 지문의 미발달과 움직임이 있어서 촬영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메라로 찍는거다 보니 카메라의 성능에 따라 등록이 어려운 기종도 있을테니 위에 기준을 잘 보시고 내 휴대폰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기종 자체가 완전 최신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될거 같습니다. 

     

    1. 먼저 개인정보 보호 수집, 이용에 동의를 하시구요.

    2.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자 글엄 이제 등록을 시작 해볼까요? 

     

     

     

     

     

    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어플

     

     

    첫번째, 아동의 나이와 이름, 주민번호, 성별, 주소를 입력을 하시면 기본 준비는 마무리가 되구요.

    두번째, 아이의 사진도 넣어주시구요 지문을 등록을 합니다. 

     

    지문등록 사진은 위에와 같습니다. 오른쪽 검지부터 하나씩 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그래서 3세미만은 촬영하기가 어렵하고 한거 같습니다. 촬영버튼이 따로 있지는 않구요 손가락이 가이드에 위지가 되면 자동으로 촬영됩니다.

     

    그렇게 지문을 등록하신후에는 신청자(보호자)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집에서도 이렇게 어플로 신청 등록이 된다는것이 너무 신기하고 좋은 세상이네요. 

     

     

     

    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어플

     

     

    실종건수가 물론 아동만 포함된건 아니지만 맨 처음 말씀 드렸다시피 2019년도 42,390건이라 합니다. 아직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실종이되고 한다는 사실이 놀랍고 안타깝더라구요. 

     

    이 지문 사전등록을 도입후에 실종아동의 발견시간은 평균 45분이고 미등록 자는 평균 54.4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아동만 따로 본다면 미등록자는 아동 126배, 지적장애인 72배, 치매환자의 경우 13배가 증가라고 하네요.

     

    이렇듯 실종 건수가 생각보다 많은 많큼 우리 주변에 그리고 우리 아이도 그럴수 있다는 것을 생각 하고 사전 지문등록은 필수로 하면 좋겠습니다 아이뿐 아니라 치매나 지적장애인이 있다면 추천 해주시고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강원지방경찰청에서는 사전 지문등록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강원도 거주시다면 꼭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실종예방 유아지문등록 안전드림어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