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석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방법
올해 추석의 모습은 명절 이동없이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추석에는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급적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강력히 권고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상황은 9월 30일부터 10월4일까지 추석 연휴기간을 특별방역기간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9월 20일까지 거리두기를 2단계 조치가, 수도권은 강화된 2단계 조치를 13일까지 연장된 상황입니다.
올 추석은 이동없이 가족간의 식사와 대화 시간을 가지고 부모님과 친척들에게는 작은 선물로 마음을 전달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동 자제를 권고한 만큼 정부에서는 추석 추모 성묘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링크 : www.ehaneul.go.kr/
◆ 온라인 성묘 이용방법
※ 주의점: 아직 ActiveX 사용하는 페이지로 익스플로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사이트에 접속
2) 온라인 추모 성묘 하기 클릭
3) 온라인 성묘가 가능한 공설•사설 장사시설(봉안시설, 자연장지, 묘지) 정보를 지역별로 구분하여 제공
4) 추모관 꾸미기
5) 추모글 작성 및 사진첩 보기
6) 가족 친척 SNS 공유하기
올해 추석에는 명절 이동 및 여행등을 자제해서 최대한 빨리 이 사태를 마무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다 사랑하는 가족 친척들 얼굴을 보고 식사도하고 대화도 나누고 싶습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확산되는 것보단 잠시 마음으로 명절을 보내시는 건 어떠실까요?
추석에 찾아가는 것보단 작은 선물과 전화로 풍성한 한가위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엔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올려드립니다. 보시고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