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

    요즘은 우리나라 기상청이 많이 틀리다보니 노르웨이 기상청으로 날씨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르웨이의 기상청은 어떻게 확인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날씨를 볼려면 아무래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보셔야겠죠?

    간단하게는 어플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오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마지막에 바로 확인이 되는 어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은 아무래도 노르웨이어로 되어 있다보니 보기 어려우실수도 있긴합니다.

    화면을 보면 영어도 아닌것이 정말 아무것도 모르게 생겼지 않나요? 

    이런 화면을 가장 쉽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몇단계를 거쳐서야만 서울 날씨를 확인이 되겠지만 바로 갈수 있는 링크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노르웨이어로 된 페이지가 아닌 서울의 날씨를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Weather forecast for Seoul

    01 September 2020 at 21:00-00:00: Rain, Temperature 25, 0.4 mm, Light breeze, 2 m/s from northwest

    www.yr.no

    이렇게 바로 들어가시면 영어로 아래와 같이 뜨게 될텐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요즘은 번역이 정말 잘 되지 않습니까 크롬이나 웨일 브라우저로 들어가면 주소줄 옆에 번역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자동 번역이 되기도 하지만 번역이 안되는 경우엔 주소줄 오른편 번역 아이콘을 눌러서 한글로 바꾸시면 됩니다. 

     

     

     

     

     

     

    저는 웨일 브라우저로 번역을 해보았는데요. 깔끔하게 날씨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기상청보다 정확도가 높다는 노르웨이 기상청 정보인 만큼 한번더 확인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맨위에 검색에는 서울 외에 내가 다른 지역을 검색을 하고 싶으시다면 YR 옆에 있는 검색란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어로 아닌 한글로 검색을 했을 때도 가능합니다. 

     

     

    저는 동해시에 살고 있다보니 검색을 동해시로 하니 바로 나오게 되더라구요 . 

    그래서 페이지 자체가 한글이 아닌 영어나 노르웨이어로 되어 있다고 해서 겁먹지마시고

    제가 맨위에 올려드린 링크를 크롬이나 웨일로 접속을 하셔서 보시면 좀더 쉽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을 간단히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이 따로 있는데요. 홈페이지 접속이 귀찮으신 분들은 바로 어플로 확인하시면 좀더 편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의 이름은 YR 입니다. 

    어플의 장점은 설치후 위치정보 허용만 하신다면 바로 날씨를 확인하실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은 영어로 밖에 볼수없다는 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