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신고제 준비서류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발급방법
전월세신고제가 6월부터 의무신고로 되었습니다.
특히 전세 월세 보증금을 떼이는 경우를 막기 위함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입니다.
확정일자 서류는 보통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정일자란?
법원 또는 주민센터에서 주택임대차계약 체결날짜 확인을 위해
임대차계약서에 도장찍어준 날짜로 즉 법원과 주민센터에서 계약을 증명한 서류입니다.
확정일자 신청방법
온라인 | 오프라인 |
인터넷 등기소 신청 | 세무서 방문(해당지역 만 가능) |
전월세 신고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전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확정일자 인터넷 발급방법
확정일자를 인터넷 발급은 인터넷등기소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등기소 사이트 접속은 하단 이미지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메인메뉴에 확정일자 메뉴가 있습니다.
확정일자 - 신청하기 -신청서 작성 및 제출로 들어가면 됩니다.
물론 이 서류를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서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해주셔야합니다.
인터넷등기소를 통한
인터넷 확정일자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요즘은 오프라인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준비서료는 계약서 원본 스캔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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