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클라우드 파일 URL로 공유하기 방법(구글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

    꿀팁 클라우드 파일 URL로 공유하기 방법(구글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

     꿀팁 URL로 데이터 적게 파일 공유하기 방법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URL 주소로 나의 파일을 공유하는 법을 알려드릴껀데요. 

    요즘은 다들 구글드라이나, 네이버클라우드등 다양한 시스템의 클라우드를 쓰실텐데요. 이 방법은 웬만한 클라우드 프로그램에서는 다 되는 방법이구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구글드라이브와 네이버 클라우드를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주의사항

    (전제조건) 데이터를 적게 공유한다는 것은 구글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보낼때 이야기 하는것

    폰에 있는 파일을 올리고 보내는것은 똑같이 데이터가 들어갑니다. 

     

     


    1. 구글 드라이브 

     현재 제 본계정 구글드라이브엔 개인 파일이 너무 많아서 세컨계정의 구글 드라이브에 새폴더를 두개 올려 놨습니다.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1. 내가 원하는 파일 또는 폴더에서 공유를 누릅니다. 

    2. 공유를 눌렀을 때엔 제한댄 사용자에게만 공유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3.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을 하시면 마지막 사진에 있는 링크를 복사해서 보내주기만 하면 그 링크를 알고 받은 사람은 누구든지 이 파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반드시 파일을 공유한뒤엔 다시 제한을 걸어서 무분별하게 URL이 노출되어 파일 유출이 되지 않게 하셔야합니다.

     

     


    2.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URL 공유도 매우 쉽습니다.  내가 공유를 원하는 파일 또는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 누루신후에 공유 URL 만들기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URL 공유 시스템은 조금 더 다양합니다.

    1. 반드시 4~8자리 사이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URL공유가 가능합니다.

    2. 기본 설정으로 유효기간 30일, 접근 횟수 100회 고정입니다.(유료로 전환 사용자는 변경 가능합니다) 

     

    마지막 사진에 보시면  URL이 생겼구요. 그것을 복사해서 메신저로 보내주기만 하면 파일 공유는 끝납니다. 

     

     

     


    * URL 공유시 주의 사항

     

    저작권이 있는 파일: 영화, 음악 등 파일을 공유시에 법에 걸려 벌금형을 받을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파일 배포시 이용제한.

     

    이 부분은 네이버가 좀더 까다로운 편이며, 구글은 까다롭진 않으나 저작권 관련하여 파일 유출 사고시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내 클라우드 내에 파일 URL 공유하기 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