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팩스 폰으로 팩스를 보내자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팩스라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팩스라는 것이 참 이리저리 사용되는 곳이 많죠. 서류를 제출하고 신분증을 보내고 할 때 말이죠. 

    그런데 팩스가 집에 한대씩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예전엔 문구점이나 주민센터에 가서 보내곤 했었는데요.

     

    전 팩스를 보낼일이 있으면 이 어플을 이용해서 폰으로 보내는데 모르시는 분들도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일단 이 어플은 SK telink에서 나온 어플인데요. 휴대폰 번호를 팩스기기로 등록을 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서 내 휴대폰이 한대의 팩스기기가 되는 것이죠.

     

    ◆ 모바일 팩스 사용방법

     

    1.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 다운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으로 팩스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한다!! 최강 팩스어플 텔링크 모바일팩스!! - 팩스를 보내달라는데 팩스기기가 없다구요? 아직도 관공서에서는 팩스를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구요?? 모�

    play.google.com

    아이폰 다운링크: apps.apple.com/kr/app/%EB%AA%A8%EB%B0%94%EC%9D%BC%ED%8C%A9%EC%8A%A4-i/id1487591338

     

    ‎모바일팩스 i

    ‎스마트폰으로 팩스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한다!! 최강 팩스어플 텔링크 모바일팩스!! - 팩스를 보내달라는데 팩스기기가 없다구요? 아직도 관공서에서는 팩스를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구요?? �

    apps.apple.com

    2. 회원가입

    3. 필요한 서류, 사진, 신분증 선택후 팩스 보내기

     

    너무 간단하죠? 실제 사용 화면을 보애드리겠습니다.

    어플을 실행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 문서 첨부를 누르시면 사진앨범, 카메라, 문서(iCloud...) 이런식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팩스 표지의 경우엔 내 모바일 팩스번호와 휴대폰 번호가 적힌 표지가 첨부되게 됩니다.

    사진앨범의 경우엔 앨범에 있는 사진을 보낼수 있구요.

    카메라의 경우는 사진을 찍어서 보내는 건데 위에 보시면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이렇게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각 필요한 상황에 맞춰보시면 되구요. 

    문서의 경우엔 iCloud내 문서 뿐아니라 구글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도 보낼수 있으니 업무적파일 전송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문서를 하나 찍어보았는데요. 전자제품 사용설명서가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문서의 경우 사진을 찍고 원하는 영역을 선택할수 있고 아래에 효과를 이용하여 직접 스캔한것같은 표현으로도 만들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내면 직접 문서를 보내는 것 같겠죠?

     

    이렇게 내가 원하는 문서, 사진, 신분증등을 찍어서 받는 사람 팩스 번호만 입력하여서 보내시면 끝이 납니다.

     

    ◆ 수신방법 

     

    수신도 가능한데요. 수신은 내 고유의 모바일팩스 번호를 보내는 사람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첫화면에서 더보기를 누르시면 내 번호를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에서 내 모바일 팩스 번호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쉽게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이용요금에 대해서 글엄 궁금하실텐데요.

    모바일 팩스는 MMS를 이용하여 FAX 전송을 합니다. 그래서 가입요금에 따라 1장에 MMS 즉 문자 1건으로 요금이 발생을 하는데요. 최근에 문자의 경우 무료인 경우가 많죠? 그래서 내가 문자가 무료 무제한이시면 팩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이렇게 오늘 스마트폰으로 FAX를 보내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취업서류 또는 정부지원금 신청등에서 서류 제출시에 폰으로 편하게 FAX를 보내시는 방법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