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만원대 배그용 데스크탑 조립 (1) : 견적뽑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70만원대 배틀그라운드용 데스크탑 견적을 뽑아보았는데요.

    주위에서 컴퓨터 견적알아봐달라고 요청이 많이 오네요. 

    이번 요청은 오래알고 지낸 지인분이신데요. 아들이 20살인데 집에 컴터가 있으면 PC방을 안간다고 해서 사주기로 했는데 아는게 없고해서 저한테 부탁을 하게 되셨습니다. 그런데 많은 여유자금은 없기에 70만원대로 맞출수 있는지 알려달라해서 가격에 맞춰서 맞춰보았습니다.

     

    ■ 컴퓨터 견적 뽑는 방법: 이 방법은 절대적인것은 아니고 저만의 노하우 입니다.

    1. 어떤 용도로 쓸것인지 정해야한다.(사무용, 게임용, 영상편집등 전문가용)

    2. 쓸쑤있는 자금을 정해야한다.

      : 자금을 정하지 않게되면 조금씩 사양을 높이게 되면서 예상 자금보다 배가 들어갈 수 있다.

     

     

    글엄 이제 일단 견적서를 한번 볼까요? 

    70만원이라고 하곤 왜 90만원 대냐고 하신다면 여유자금이 90만원이라 하셨는데요.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도 다 사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의 합이 약 28만원 정도가 나왔네요. 그렇게 되면 본체 가격 자체는 62만원 정도 가량이 됩니다. 추후 한번더 말씀 드릴 내용이지만 70만원 본체만 맞춘다고 하시면 VGA만 한단계 더 올리시면 됩니다.

     

     

     

    1. CPU

    CPU는 최근에 나온 라이젠3 3300x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라이젠 3600과 i5-10세대의 경우는 2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10만원 중반대의 3300X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기본 클럭과 최대 클럭이 좋으며 뒤에 X가 붙었다는것은 오버클럭이 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참 좋습니다.

     

    2. 메인보드

    메인보드는 조금 저렴한 A320쪽으로 보았는데요. 현재 이 제품이 라이젠을 조립할 때 가장 가성비가 좋게 맞출수 있는 보드라 생각이 됩니다. 램슬롯도 4개인것도 장점이구요. CPU 자체가 고가가 아니다보니 메인보드고 가성비 있는 모델로 맞추는것이 좋습니다. 

     

    3. RAM

    게임을 할려면 램이 참 중요합니다. 램은 많을 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게임용으로 돌릴려면 16G는 되야 안정적입니다. 그래서 8G짜리 두개로 맞춰보았습니다.

     

    4. SSD

    SSD의 경우 처음엔 500GB 하나를 보았으나 90만원대로 맞추려다보니 250GB로 내렸습니다. 저장이 많지 않고 인터넷과 게임용으로만 쓴다고 해서 250GB제품 그리고 좀비라고 불리는 내구성이 좋은 마이크론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5. VGA 그래픽카드

    게임용 데스크탑 조립시 가장 고민되는 것 3가지가 CPU RAM VGA 그래픽 카드인데요. CPU와 그래픽카드를 먼저 정하시고 나머지를 금액대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처음엔 지포스 1660까지 생각 했으나 모니터까지 포함을 해야하는 경우라 지포스 1650 SUPER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테스트를 보니 1650 SUPER 제품으로 배틀 그라운드는 국민 옵션으로 무리 없이 돌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6. 케이스

    케이스는 아무래도 개인 성향차이입니다. 최근엔 강화유리로 옆면이 보이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저 또한 안에 보이는것을 좋아하구요. 파워와 SSD, HDD 설치가 아래에 따로 있는것을 좋아하다보니 저렴하고 가성비도 괜찮은 ABKO의 베놈식스LED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7. 파워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컴퓨터 부품중에 파워는 정말 중요한부분입니다. 파워를 일명 뻥파워라고해서 출력이 일정치 않은 파워를 쓰게 되면 부품들이 아무리 고가여도 고장이 납니다. 그래서 파워는 브랜드가 있는 제품을 쓰시는게 안정적인데요. 예전 부터 쓰던 제품인데 고장도 크게 없고 안전해서 FSP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용량은 그래픽카드 보시면 정격파워 350W이상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는 500W 추천 드립니다. 

     

     

     

    8. 마우스 키보드

    아무래도 자제분이 게임용으로 주로 쓴다고 해서 사무용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주면 게임하다가 던질 우려가 있기에 키보드와 마우스는 그래도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 제품 두가지를 골랐습니다.

    물론 더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70만원대로 맞추다 보니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는 저렴하지만 성능이 괜찮은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9. 모니터

    만약 모니터를 굳이 사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였다면 90만원대 게이밍 컴퓨터는 CPU와 VGA를 한단계씩 더 업글을 했을테지만 모니터까지 구입을 해야하는 경우라 위 제품을 골랐는데요.

    아무래도 최근 집에서 게임을 하더라도 PC방에서 쓰는 32인치에 배틀그라운드 게임같은 FPS 류는 모니터의 주사율도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이제품은 주사율이 최대 165Hz까지 지우너이 되는 제품이라 FPS 게임에 많이 추천 드릴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주문은 다하였구요. 현재 제품이 오면 이번엔 조립과정을 찍어서 알려드리고자 하니 다음편 기대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