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짜파구리들 많이 먹어보셨죠? 짜파게티 + 너구리를 합친 예전 김성주가 끓인후에 히트를 쳤고 최근에 기생충에서 짜파구리를 먹으면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짜파구리!! 이번에 농심에선 컵라면으로도 짜파구리가 나왔다 하더라구요.
그것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짜파구리 컵라면을 못찾았는데
대신 갓뚜기!! 오뚜기진진짜라!! 진짬뽕과 진짜장이 만난 짜장라면!! 진진짜라를 발견!!
멀티팩 한봉(총 4개) 이마트에서 3,980원에서 구입해 왔습니다. 한봉에 1,000원 이면 나쁘지 않네요
오뚜기진진짜라 조리방법
1. 물양은 550ml 라는데 물을 버리는 짜장라면은 물양이 중요한가요? 너무 많거나 적지만 않게!!
2. 다 익은후 물을 따라 내고 남은 양이 가장 중요합니다!!
냄비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면에 물이 살짝 보이는 정도가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내용물을 보면 면은 진짬뽕 진짜장과 동일안 넓은 면이네요 짜장라면은 역시 면이 두꺼워야하니깐요 스프는 건더기 스프와 액체스프로 되어 있네요 이것은 진짜장 소스와 동일한거 같습니다. 불맛이 날려면 안에 스프가 좀 다르겠죠?
건더기 스프를 그릇에 빼보니 완두콩과 고기 야채 그리고 귀여운 계란(?) 모양의 건더기까지 있네요 건더기 스프는 알차게 잘나온거 같습니다. 위 양은 건더기 스프 두개를 뜯은 양입니다. 중요한 계란은 한봉지에 2개 정도? 완두콩은 3개가 있는거 같네요
자 이제 물을 따라버리고 스프를 넣은 모습입니다 물은 딱 요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저만의 짜장라면 맛있게 끓이기 팁!!
이 상태에서 불을 켜고 끓이면서 비벼줍니다!!
이러면 물양을 쪼금 많게해도 맞추면서 맞있는 농도로 맞출수가 있어요
이렇게 하면 저는 좀더 면에 스프맛이 배겨서 더 맛있게 준비할수 있습니다.
쨔잔!! 어떤가요? 첨엔 물이 많은거 같았지만 완성되었을 때는 딱 맛있는 농도의 진진짜라 짜장라면의 완성!!
주의점!! 면이 굵으면 물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물이 조금 많지 않을까 하는 정도에 물을 남겨주자!!
총평!!
오뚜기진진짜라 짜장라면은 추가로 고춧가루를 넣지 않았지만 매콤한 느낌이 있네요 불맛이 엄청 강하지는 않았지만 기분 좋을 정도의 맛이 였네요 계란후라이 하나 올렸으면 금상첨화 였을듯!
짜파구리 못지 않은 대항마 역시 갓뚜기!! 오늘은 진진짜라 한그릇 어떠세요??
제 총점은 4.3/5 점 가격이 괜찮구요 마트에서 보시면 색다른 짜장라면 한번 드셔보시는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