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주황색 깜빡임 해결방법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주황색 깜빡임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불빛색에 따라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고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1,2세대도 동일하다보니
에어팟 사용시 문제가 있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에어팟의 경우 프로와 에어팟 1,2세대의 LED위치는 다르지만
표시되는 불빛의 정보는 동일합니다.
녹색: 충전중, 베터리가 충분함
흰색: 페어링 가능, 에어팟 초기화 상태, 페어링 대기중
주황색: 에어팟 유닛 충전중, 초기화 중, 페어링 가능
에어팟을 사용하게 되면 가끔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연결이다보니 간섭등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팟 오류 종류는 참 많은 것이 있는데요.
기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충전불량
: 케이스 외부 충전단자와 내부 이어폰 충전단자 청소
청소시에는 면봉으로 살살 닦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케이스 외부 단자의 경우 극세사천으로 청소를 하세요.
2. 한쪽만 나옴, 노이스캔슬링 안됨, 기기연결오류
: 이때는 가장 먼저 에어팟 프로 또는 에어팟 초기화를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초기화 후에도 안되신다면 바로 AS 방문하셔서 검사 받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에어팟 프로의 경우 현재 문제가 있을 때 리콜 교체가 됩니다.
2020/11/06 - [IT 관련/IT 정보] - 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고장확인 방법
◆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프로 ⓘ - 이 기기 지우기
1. 에어팟 케이스 버튼 꾹 누르기
: 흰색 - 주황색 - 흰색 으로 될 때 까지 손떼지 말기
2. 에어팟 뚜껑 닫고 30초 후 열기
3.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초기 연결 팝업창에서 연결하기
간단하죠?
모든 전자장비는 일단 문제가 생기면
재부팅과 재설정을 먼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프트웨어나 설정등이 꼬여서 안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의외로 정말 높은곳에서 떨어지가나 깨지지 않는 이상
하드웨어적인 문제보단 소프트웨어 쪽 문제가 많습니다.
그러나 재부팅과 재설정 즉 초기화 후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된다면
AS 센터에서 전문적인 점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