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고장확인 방법

    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고장확인 방법

     

    애플에서 현재 대대적인 에어팟 프로의

    기기적인 결함으로 리콜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가 리콜대상인지

    고장확인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 후 

    아래와 같은 증상 있으시다면 교환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몇주전 에어팟 프로가 생겨서 리뷰도 남기고 했었는데요.

    첨엔 저도 크게 이상이 없어서 리콜대상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테스트 해보니 이상이 있어서 오늘 시간을 내서 교환을 받아 왔습니다.

     

    2020/10/08 - [IT 관련/IT 제품리뷰] - 에어팟 프로 구입 후 초기 세팅방법

    2020/07/13 - [IT 관련/IT 정보] - 에어팟 프로 일련번호 확인법

     

     

     

    에어팟 프로 리콜 교환을 위한 고장 점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고장확인 방법

    1. 제조년원 확인

    : 제조년월는 2020년 10월 이전 제품이여야 합니다.

    제조일자를 가장 편하게 보는 방법은 박스를 보시면 됩니다.

     

    2. 노이즈 캔슬링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 이 부분이 좀 애매한데요. 완전히 안되는 것이 아니다면

    확인하는 것이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3. 에어팟 프로를 귀에 꼿은 뒤 뒤에서 눌렀을 때 삐소리가 난다.

    : 제가 이 방법으로 리콜대상 고장여부를 확인했는데요.

    말로는 좀 어려울수 있어서 짤로 준비했습니다. 

     

    위 사진 처럼 에어팟 프로를 귀에 꼿은 뒤에 귀뒤를 눌렀을 때 

    불량제품은 귀에 거슬리는 삐 하는 소리가 납니다. 

    정상제품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테스트시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모드 두가지 다 확인합니다.

     

    4. 최초 구매일로 2년 이내 

    : 에어팟 프로 출시일 2019.10.30. 이라 이 부분은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 에어팟 프로 교체 받는 방법

    저는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를 받아서 왔는데요.

    서비스 센터는 반드시 예약 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에어팟 프로는 오른쪽 유닛에서만 소리가 나고 

    왼쪽은 소리가 나지는 않았는데요.

     

     

     

    두개 다 교체를 해주는 줄 알았는데 기사님이 테스트 하더니

    오른쪽은 확실히 맞는데 왼쪽은 소리가 나지 않아서 

    추가 테스트 후에 알려주신다 하더라구요. 

    결국 왼쪽은 이상이 없어서 오른쪽만 교체를 받았습니다.

     

    테스트 시간:  약 5분 이내 

    교환 후 페어링 작업: 30분 소요

     

    위와 같이 금방 되는 것이 아니라 페어링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유닛을 교환을 하였는데요.

    케이스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유닛만 테스트후 교체가 됩니다.

    대신 저는 이어팟을 두개다 새걸로 교체 해주셨네요.

    교체 후 두개다 테스트를 했지만 소리가 나지 않네요.

     

    혹시 지금 보시고 소리가 나신다면 교체 대상이니 꼭 가셔서 눌렀을 때

    소리가 난다고 이야기 하시고 교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0/10/24 - [IT 관련/IT 정보]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해택과 주의점

    2020/10/21 - [IT 관련/IT 제품리뷰] - 에어팟 프로 원피스 케이스 구매후기

    2020/04/05 - [IT 관련/IT 제품리뷰] - 컴퓨터 에어팟 연결하기 블루투스 동글 설치

    댓글(23)

    • 2020.11.06 09:18 신고

      정말 다행이네요 교채가되어서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 2020.11.06 12:59 신고

      그래도 교체를 해준다니 다행이네요!!^^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 2020.11.06 13:23 신고

      역시 판매 이후의 대처까지, 문제시 리콜은 바로바로 해 줘야 하는 거 같습니다.

    • 2020.11.06 15:25 신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 2020.11.06 17:37 신고

      말이 많던데 교체후 이상 없으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ㅎㅎㅎ포스팅 잘보고 가요 ㅎㅎ

    • 2020.11.06 17:58 신고

      오 교체가 되는군요, 저는 에어팟 1세대라 해당사항이 ㅠ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11.06 21:04

      안녕하세요 정성들인 포스팅 잘보고 공감합니다!!

    • 2020.11.06 22:13 신고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

    • 승준김
      2020.11.26 10:55

      귀 뒤에 눌렀을 때 약간 진공 청소기? 같은 소리가 양쪽에서 나는데 불량인 건가요..?

      • 2020.11.26 12:45 신고

        약간 삐 하는 소리가 난다하면
        불량입니다
        누를때 마다 삑삑삑 하는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 ㅇㅇ
      2020.11.30 14:58

      혹시 하나만 문제 였는데 어떻게 두 개 다 교체 받을 수 있었나요..??ㅠㅠ 제꺼 제가 느끼기엔 둘 다 불량 같은데, 테스트에 따라서 하나만 교체해 줄 수도 있다고 해서요 ㅠㅠ

      • 2020.11.30 15:33 신고

        전 한쪽 만 받았구요
        교체 받지 않은 쪽은 추후 이상이 있으면 교체해준다고 하더라구요

    • kimdh070203
      2020.12.27 01:01

      교환후 페어링작업은 어떻게 하나요???

      • 2020.12.27 01:05 신고

        꾹 눌러서 초기화하면 되는데요
        서비스센터에서 초기화 해주시더라구요

    • 익명
      2022.05.12 20:20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