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고장확인 방법
애플에서 현재 대대적인 에어팟 프로의
기기적인 결함으로 리콜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가 리콜대상인지
고장확인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 후
아래와 같은 증상 있으시다면 교환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몇주전 에어팟 프로가 생겨서 리뷰도 남기고 했었는데요.
첨엔 저도 크게 이상이 없어서 리콜대상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테스트 해보니 이상이 있어서 오늘 시간을 내서 교환을 받아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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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팟 프로 리콜 교환을 위한 고장 점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팟 프로 리콜대상 고장확인 방법
1. 제조년원 확인
: 제조년월는 2020년 10월 이전 제품이여야 합니다.
제조일자를 가장 편하게 보는 방법은 박스를 보시면 됩니다.
2. 노이즈 캔슬링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 이 부분이 좀 애매한데요. 완전히 안되는 것이 아니다면
확인하는 것이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3. 에어팟 프로를 귀에 꼿은 뒤 뒤에서 눌렀을 때 삐소리가 난다.
: 제가 이 방법으로 리콜대상 고장여부를 확인했는데요.
말로는 좀 어려울수 있어서 짤로 준비했습니다.
위 사진 처럼 에어팟 프로를 귀에 꼿은 뒤에 귀뒤를 눌렀을 때
불량제품은 귀에 거슬리는 삐 하는 소리가 납니다.
정상제품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테스트시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모드 두가지 다 확인합니다.
4. 최초 구매일로 2년 이내
: 에어팟 프로 출시일 2019.10.30. 이라 이 부분은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 에어팟 프로 교체 받는 방법
저는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를 받아서 왔는데요.
서비스 센터는 반드시 예약 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에어팟 프로는 오른쪽 유닛에서만 소리가 나고
왼쪽은 소리가 나지는 않았는데요.
두개 다 교체를 해주는 줄 알았는데 기사님이 테스트 하더니
오른쪽은 확실히 맞는데 왼쪽은 소리가 나지 않아서
추가 테스트 후에 알려주신다 하더라구요.
결국 왼쪽은 이상이 없어서 오른쪽만 교체를 받았습니다.
테스트 시간: 약 5분 이내
교환 후 페어링 작업: 30분 소요
위와 같이 금방 되는 것이 아니라 페어링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유닛을 교환을 하였는데요.
케이스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유닛만 테스트후 교체가 됩니다.
대신 저는 이어팟을 두개다 새걸로 교체 해주셨네요.
교체 후 두개다 테스트를 했지만 소리가 나지 않네요.
혹시 지금 보시고 소리가 나신다면 교체 대상이니 꼭 가셔서 눌렀을 때
소리가 난다고 이야기 하시고 교체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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