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미디어건조기 8kg 설치 및 건조기 고르는 법(1)

    미디어 건조기 8kg 설치 및 건조기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제가 요즘 필수 가전중에 하나라는 의류건조기에 대해서 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LG나 삼성 같은 대기업 상품들 너무 좋지만 가격이 비싸다 보니 가성비 건조기를 찾아봤고 그중에 하나인 미디어 건조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보고 찾아본 정보드를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미디어건조기 8kg

    건조 방식
    건조 방식 설명 장점 단점
    히터 방식 고온 열풍으로 건조 살균효과, 건조시간이 짧다 옷감 손상이 쉽고, 전기료 부담  (소비전력 1950W)
    히트펌프 방식 냉매를 이용한 방식으로 빨래에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제습 방식

    옷감 손상이 적다 전기료 부담이 없음(900W)

    건조시간이 길고 외부 온도가 낮을시 건조 효과가 적다

    위 표와 같이 크게 두가지로 볼수 있는데 히터와 히트펌프 방식이다 물론 히트펌프 방식에 인버터 방식 듀얼 인버터 방식등의 세세한 방식도 있지만 조금 전기료를 좀더 낮추고 건조효과를 높이는 추가 방식이구요 저는 여기 둘중에 고민 고민을 하다가 히터 방식을 선택을 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선 뒤에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건조기 용량

    용량은 항상 이야기 하시죠 크면 클수록 좋다 하지만 집 크기와 세탁기 용량에 따라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큰 이불빨래를 할려면 14kg는 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치만 장소가 없는데 무조건 큰것만 설치 할수는 없겠죠? 보통은 8, 10kg 정도를 쓰고 집 공간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14kg 추천을 드립니다.

    저는 설치할곳이 장소가 넓지 않고 세탁기 용량도 15kg 짜리를 쓰고 있어서 8kg 용량의 건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가격

    어떤 전자제품이던지 요즘 가장 중요한것중에 하나가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LG 삼성 제품은 편리성도 좋고 AS도 다른 제품군보다 훨씬 뛰어나고 여러 편의 기능이 있습니다. 컨덴서 자동청소, WiFi, 각종 옷감마다 맞춤 기능 등이 있지만 그만큼 가격대가 비싼것은 사실입니다.

    LG, 삼성 건조기 가격대 : 9kg: 80~110만원 14~16kg: 120~180만원

    미디어 캐리어 등 가격대: 8kg: 30~40 만원 10kg: 50만원

    전기요금

    건조기를 살때 가장 고민 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구매비용과 유지비용인 전기요금 일텐데요 저도 이부분이 가장 큰 고민중에 하나 였습니다. 예전에 초창기엔 가스식이 많았지만 설치의 어려움과 위험성으로 요즘 대부분은 전기식으로 나오기 때문이죠

    먼저 전기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것은 건조방식에 따른것인데요

    히트펌프 방식은 700~900W 대이고 히터식은 1750~2000W 대로 거의 2~3배로 전기가 많이 먹는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제가 미디어 건조기를 구입했기 때문에 미디어 건조기의 히터방식과 히트펌프식의 제품 전기요금 비교하는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위 히터 방식은 1시간 기준 사용료이구요 밑에 방식은 3시간 기준의 전기료입니다. 아무래도 히터방식은 전기를 많이 먹는대신 건조 시간이 짧구요 히트펌프 방식은 고온이 아아니다 보니 전기는 덜 쓰지만 시간이 조금더 걸리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저의 선택

    가격이 너무 비싸면 부담이 되서 가성비 제품을 선택하였고 가장 많이 고민했던 부분은 건조 방식 히터식이냐 히트펌프 식이냐였던 부분이였습니다 왜냐하면 히터식은 소비전력이 보통 1,950W 정도대이고 히트펌프식은 900W 대이기 때문이였습니다 물론 히트펌프식이 더 좋지만 가격대가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올라가다 보니 그 부분이 가장 고민이 되었습니다. 용량은 8kg 와 10kg 에서 고민을 했는데 두 용량이 있는 제품 크기가 거의 똑같다고 하더라구요 안에 드럼통 크기는 같은데 모터차이로 8kg과 10kg 의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저의 선택은 미디어 건조기(MCD-802W) 8kg 히터식 방식의 건조기를 선택하였습니다

    가성비 미디어건조기

    글을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이번 건조기는 2부로 나눠서 작성을 해야겠네요 건조기 하나 사는것도 이렇게 많이 알아보고 비교를 하다보니 건조기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4/07 - [IT 관련/IT 제품리뷰] - 가성비 미디어건조기 8kg 설치 및 건조기 고르는 법(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