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 및 신청서 한글파일 서명(사인) 및 도장 넣는법

    신청서 지원서 한글파일 사인 도장 넣는법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요즘 들어서 신청서나 지원서 작성할 일이 많으시죠? 지원금 신청할때는 머 그리 필요한 서류가 많은지 거기서 가장 난감한 부분은 한글파일에서 서명란에 서명을 하는게 많이들 어려워하시더라구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사인은 연필과 도장이 없어도 되고 도장은 종이에 찍어서 해도 가능합니다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서명란 사인 넣는법

     

    1. 먼저 휴대폰 메모장을 연후에 손글씨로 사인을 한다(굵기는 굵게할수록 좋음)

    2. 메모 저장후 사인을 꾹 눌러서 이미지로 저장한다.

     

     

     

    3. Remove.bg 사이트에 접속한다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4. 이미지를 업로드 한뒤 배경 제거한 파일을 다운 받는다 

     

     

     

     

    어려우셨죠? 이제 다 끝났습니다

     

    5. 위 배경을 삭제한 사인파일을 카톡이나 이메일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옮깁니다.

    6. 서명이 필요한 한글파일에서 배경을 제거한 서명파일을 가져오기 합니다 

     

     

     

     

    사인 파일을 가져와서 개체속성 - 글뒤로 바꾼후에 크기 조절하에 (인)에 조정하여 넣으면 됩니다.

     

    ※주의사항: 위치나 크기 조정을 잘 못했을경우 사진 파일이 글 뒤에 있어서 클릭이 안됩니다 이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Ctrl+z 버튼 누르신후에 다시 조정하시면 됩니다^^ 

     

    도장 파일 삽입하는 법

    도장을 삽입하는것은 위 사인 넣는것과 거의 동일 하지만 차이점은 바로 폰에서 도장을 찍을수 없다는 점이죠 이럴땐 어떻게 하면 될까요? 

    흰 종이 위에 도장을 찍고 사진 촬영하시면 됩니다. 물론 위 사인도 종이에 사인후에 사진 촬영해도 됩니다.

     

    ※주의사항: 사진을 찍을때 바닥에 놓고 찍지 마시고 세워서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림자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 사진 파일을 크기를 알맞게 자르신후에 위 사인파일을 배경이미지 제거 링크로 들어가신후에 동일하게 작업하시면 도장 파일도 작업 하실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는것은 사인파일이나 도장파일은 클라우드나 비밀폴더에 파일을 따로 보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언제 어디서 이 파일이 필요할수가 있으니까요. 도장을 계속 들고 다니지 않으니 도장파일은 하나 저장하시는 센쓰!! 

     

    엑셀과 파워포인트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이 파일 하나만 있으시면 웬만한 신청서 지원서 작성하시는것 30분을 빠르게 땡기실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