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현재 인터넷부업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블로그만으로만 본다면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다음의 애드핏, 쿠팡의 쿠팡파트너스 등이 있습니다. 물론 머 데이블이라든지 다른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부업의 원리는 바로 광고입니다.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광고수익을 블로그 관리자에게 나누어주는 방식인데요.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찾아오는 사람이 많아야 수익이 생기겠죠.
그런데 물론 블로그 방문자와 수익은 비례하지만 좀더 자세히 알아가다보면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가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보다 수익이 적을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클릭율과 광고 단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부분은 본인이 직접 경험을 해야하고 아니면 다른 사람의 경험을 구입해서 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이 되는지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 네이버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 Site:티스토리주소
네이버에서는 현재 티스토리는 블로그탭이 아닌 웹사이트에서 나오게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검색시 아래와 같이 나온다면 잘 등록이 된 상태입니다.
만약 네이버에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를 등록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에서 소유 확인할 태그를 HTML 편집에서 Head 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구글 저품질 확인방법
구글 검색창 Site:티스토리주소
구글도 요즘 많이 쓰는 검색엔진이라 꼭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검색했을 때 글이 뜬다면 구글에 잘 등록된 상태입니다.
등록이 안된 상태라고 한다면
구글 서치콘솔에 가셔서 내 티스토리를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방법은 태그 등록으로 스킨편집 - HTML 편집 - head 태그사이에 소유확인 태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 다음 저품질 확인방법
다음 검색창 : 티스토리주소 검색
티스토리는 다음이 메인이다보니 다음에서는 따로 등록을 하지 않더라고 글을 쓰고 몇일후에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등록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났음에도 검색시 사이트가 뜨지 않는다면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따로 사이트 등록을 하면 됩니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블로그는 취미형과 수익형으로 크게 나눌수 있을텐데요.
블로그로 수익을 늘리고 싶다고 하신다면 꼭 사이트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저품질이라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로 사이트에서 블로그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요.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줄어들거나 통계에서 네이버 다음 구글등에서 유입자가 갑자기 없어진다면 위 방법으로 꼭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