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컴퓨터 ASUS 비보 스틱PC 제품리뷰(장단점)

    ASUS 비보 스틱PC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언제어디서든 들고 다닐수 있는 초소형 스틱PC에 대해서 사용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틱PC의 내용 구성품과 사용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먼저 현재 스틱PC의 제품들은 거의 단종이다 싶을 정도 입니다 최근 제품이 위에 ASUS 비보 스틱PC  이구요

     

     

     

    사양 성능
    CPU 인턴 Atom x5-z8350 (1.44Ghz)
    RAM 4GB LPDDR3
    저장공간 64G eMMC

    기본 성능은 위 표와 같습니다. 저는 현재 이 컴퓨터를 저희집에 스마트 TV가 아닌 TV에 연결하여서 유튜브나 보통은 나스있는 영상이나 영화를 틀어보는데에 주로 쓰고 있습니다. 

    성능을 보시면 알겠지만 지금에서 거의 3년이 지난 사양으로 현재 폰보다 좋지가 않네요. 가슴 아픈일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ASUS 비보 스틱PC

     

    현재 저희집 TV에 설치한 상태를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위 사진처럼 딱 전원만 연결해주고 TV HDMI에 꼿아주기만 하시면 끝입니다. 설치가 정말 간단하죠?^^

    집사람이 좋아하는 임영웅의 유튜브 영상을 틀어보았습니다. 화질은 1080P 최고 화질이구요 틀었을때 화질을 가장 높이면 버벅 거립니다. 조금 있다가 보면 잘 나오기 시작합니다. 화질을 제가 보았을땐 편하게 보실려면 720p는 되야 바로바로 나오더라구요.

     

    ASUS 비보 스틱PC

    크롬으로 틀었을때 인데요 저렇게 작게 화면을 했을때 CPU 사용량이 현재 58% 나오지만 보통은 7~80 나옵니다. 눈치채셨나요? 유튜브나 영상을 틀었을 때는 그것 말고는 다른 작업을 하기가 조금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유튜브등 인터넷에서 영상을 재생했을때는 그런부분이 더 심한거 같더라구요 파일을 따로 저장한상태에서 틀었을때는 그냥 영상과 인터넷 하는데에는 문제는 없지만 유튜브는 영상이 많고 하다보니 더 힘들어 하는거 같습니다.

     

    ◆ ASUS 비보 스틱PC 장점 ◆

     

    1. 정말 작습니다. 주머니에 넣어 가지고 다닐만큼 작습니다  

    2. 설치하기 간편합니다. 회의용 프리젠테이션용 으로 쓰기에 좋습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윈도우 기반이라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4. 집에 있는 구형 TV에 꼿아서 넷플릭스, 유튜브, 영상감상 하기에 좋습니다. 

     

     

    ◆ ASUS 비보 스틱PC 단점 ◆

     

    1. 윈도우 기반이다 보니 운영체제가 무겁다. 

    2. 사양이 고정적이다보니 시간이 갈수록 사양이 떨어진다.

    3. 유튜브 4K 영상 재생은 힘들다. (인터넷 환경차이)

     

    ◆ 총평 ◆

     

    스틱PC 저는 집에서 NAS에 연결해서 영화나 영상 감상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제 전체적인 평가는 회사용 PPT 용으로 쓰기에는 괜찮을거 같습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전원만 꼿아주면 되거든요 귀찮은 점은 키보드, 마우스가 있어야 한다 점 물론 저는 폰에 원격 마우스 어플을 설치해서 마우스 키보드가 없어도 폰으로도 할수 있게 세팅을 하긴했지만 그것도 귀찮죠

     

    스틱PC의 몰락은 바로 미러캐스트가 한몫하는거 같습니다 반의반 가격 정말 싼것은 2만원짜리도 있더라구요 바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을 보여주는 장비죠. 솔직히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틀어주고 한다하면 집에 구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을 바로 보여주는 미러캐스트 장비를 티비에 연결해서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그래도 산게 아까워서 뽕뽑을 때까지 쓸꺼에요!!

     

     

    결론!! 스틱PC 사지마시고 미러캐스트 사셔서 쓰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