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개봉기 및 i100 TWS 비교기

    안녕하세요 많은것을 좋아하는 둥가디디입니다^^

    여름휴가는 어떻게 다들 잘보내셨나요? 저는 올해는 휴가는 집에서 보내는걸로 되었네요 애가 아직 7개월이고 해서 데리고 다니는게 더 힘들다보니 그냥 집에서 에어컨 빵빵켜고 있는게 훨씬 좋다는!!ㅎ

    이렇게 올해 여름도 지나가나 싶었는데요 제가 좋은 일이 하나 생겼습니다. 제가 자주하는 원트크 게임 커뮤니티에서 경품이 당첨이 되었는데요 무려!! 에어팟 2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짜잔!! 사고 싶었으나 용돈으로 사긴엔 무리다 싶었는데 그래서 기분만 내고자 i100 사서 그럭저럭 잘쓰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저에게 에어팟 2세대가 당첨이 되다니요!! 그것도 무려 1명인데 ㅎㅎ

    암튼 그렇게 에어팟2가 당첨되었고 제세공과금 22%를 떼니 바로 그 다음날 도착했습니다! 

     

    에어팟 2세대

    와 정말이지 애플제품은요 박스 비닐 뜯을때가 제일 마음이 두근두근 한거 같습니다 칼로 박스에 흠집이 안나게 뜯어서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크으으 포장 퀄리티가 정말 좋습니다!!ㅎ 기존에 쓰던 i100이랑 차이가... 정품은 저 본체가 있는데가 고급 종이 느낌인 반면에 i100은 저렴한 얇은 플라스틱이였거든요 라이트닝 케이블도 하나줬네요 아 제가 받은 제품은 무선이 아니라 유선제품입니다 무선기능이 아쉽지만 그래도 정품은 다르긴 하겠죠?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에서 벌써 에어팟 2세대와 차이팟 i100이나 i200 같은 제품과 비교기가 워낙 많으셔서 관심있는 분들은 보셨겠지만 저도 한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박스를 보자면 왼쪽이 정품 에어팟 오른쪽이 i100 TWS 제품입니다 그키가 정품이 더 크고 정품의 뒷면에는 라이트닝 그림도 있네요 그리고 자세히는 안보이시겠지만 박스앞에 에어팟 모양이 정품은 볼록하게 나온반면 i100은 그런거 없습니다. 

    본 제품을 한번 구경해볼까요? 

     

    제가 i100 제품은 벌써 땅바닥에 떨궈서.... 아무래도 싸다보니 케이스 같은건 안하고 다니다 보니... 

    왼쪽이 정품 오른쪽이 i100 제품인데요 충전 케이스의 크기는 진짜 100% 같아 보입니다 뒷면을 보면 각인이 되어 있는 부분이 다르긴하지만.. 요즘은 짝퉁에 각인해달라하면 가인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유닛도 보면 정말 자세히 보지 않으면 차이를 알수가 없습니다

    일부러 조금 크게 해서 찍어봤는데요 크기는 진짜 똑같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그치만 정품은 아랫쪽에 각인이 되어 있네요 이렇게 똑같이 만들다보니 i100 끼고 다녀도 그냥 다 에어팟인줄 알고 있죠 모.. 저도 에어팟인척....

    암튼 크기나 이런것을 봤을때는 정말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i100 모델은 무선충전이 되다보니 정품 에어팟도 꼿으면 충전이 될까 해서 i100 케이스에 넣어봤는데?!! 

     네 위 사진처럼 안 닫혀요;; 당황했네요 그냥 놓고 봤을땐 크기가 똑같다 생각했는데 그래서 꺼내서 자세히보니 쬐끔 정품이 더 크긴하더라구요 그런데 진짜 알수가 없어요 이건 진짜 옆에 놔도 잘 모를 정도에요.

    글엄 이제 정품을 연결을 해서 한번 써봐야겠죠? 진짜로 정품과 i100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직접 한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먼저 연결 화면입니다.

     

    사실 i100 도 그전 에어팟 1세대의 W칩을 해킹해서 만들었다보니 위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이전 i100 사용기에도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뜨는것을 보여드렸는데요 차이점이 하나 있으니!! 

    i100 제품은 케이스 베터리 용량이 정확히 나오지가 않아요 조금 쓰든 말든 그냥 81% 로만 나오기 때문에 알수가 없습니다 그치만 정품은 이어폰 배터리 용량과 본체 용량이 정확이 나온다는 사실!! 그리고 또 원래 에어팟 쓰시던 분들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정품은 에어팟 이름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에서 에어팟을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뉴에서 이름도 바꿀수 있다는 사실!! ㅎㅎ 전 그래서 바로 제 이름을 넣어서 에어팟 이름을 바꿔 놓았습니다. 

    글엄 이제 마지막으로 제가 여태 i100과 에어팟을 몇일 써보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합니다!!

    차이점을 서술해보면요

    1. 음질에서 엄청난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물론 정품 에어팟이 음질이 100이라 한다면 i100 제품은 75정도는 되는거 같습니다. 조금 저렴한 음질이지만 그냥 음악듣고 유투브 정도 보는거라면 엄청난 음질이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2. 마이크는 비교할수가 없다. 전에 i100은 전화통화는 솔직히 테스트할때만 한번 하고 그 이후로는 이어폰을 껴고 있어도 전화오면 폰으로 전환해서 받았습니다 그정도로 통화 음질은... 10배??아니.. i100는 통화하시면 안되요..  정도입니다.

    3. 편의성?!! i100 제품은 연결시에 항상 여자목소리가 나와요 연결되었다 끊겼다 머 그런식으로 그런데 에어팟은 뚜둥하는 소리면 바로 연결이됩니다. 그리고 제가 아이패드로 유튜브보고 폰으로 게임하고 그렇게 많이 하긴하는데 중간중간 다시 폰으로 연결하고 싶을때 기존 i100은 패드 블루투스를 강제로 끄고 해야 폰 연결을 할수 있을 정도로 넘기는게 어려웠는데 정품은 그냥 블루투스 설정에서 터치하면 바로바로 넘어옵니다(크으 이거 정말 좋았어요)

    4. 마감에 대해서는 감촉이 다르고 뚜껑 열리는 그 느낌이 역시 정품은 쫀득쫀득한 맛이 있습니다... 

    정품은 제가 이틀 써보고 쓴거라 부족할수 있지만.. 이정도만 해도 정품과 i100의 비교는 되었을꺼 같습니다. i100은 동생에게 주는 걸로 했네요. 정품 잃어버리거나 케이스 기스가면 안되니 실리콘 케이스도 샀는데 얼른 와서 끼웠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올해 무슨 좋은 날인지 에어팟도 경품으로 당첨되고 휴가를 이렇게 보상받네요 방문해주시는 분들 모두 이제 8월과 무더위가 끝나가는데 마무리들 잘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