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4 설명서 유출 역대급 가성비 존버각

    이번 중국 미디어 플랫폼 Xiaohongshu의 DuanRui 계정에서 아이패드 에어4 설명서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현재 9월에 예상되는 애플 키노트 행사에서 아이패드 에어4가 공개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특이 이번 아이패드 에어4는 유출된 설명서의 내용을 살펴보면 가히 역대급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총 4장의 사진이 유출이 되었는데요. 한장한장 내용을 보면서 전체적인 평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왼쪽 상단에 표신된 터치 아이디입니다. 즉 지문 인식인데요.

    프로 버전에 적용되는 페이스 아이디가 탑재가 되는 것이 아닐까 했는데 결국 터치 아이디가 탑재가 된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특이한점은 터치 아이디의 경우 홈버튼에 장착이 되는데 이번 아이패드 에어4에서는 홈버튼이 사라지고 얇은 베젤이 넓은 화면으로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모양이라 이 터치 아이디가 장착이 되는가 했더니 우측 상단의 전원버튼에 터치 아이디가 장착이 될 예정이라합니다.

     

    아무래도 최근 마스크가 필수가 되면서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어려운데 터치 아이디를 전원 버튼에 넣은 판단력과 기술력은 정말 좋네요. 아마 다음 아이패드 프로 버전은 페이스 아이디와 터치 아이디 두가지를 동시 탑재 하지 않을 까 싶네요. 

     

    두번째 사진은 보면 크게 4가지를 볼수가 있습니다.

     

    먼저 애플펜슬입니다. 희릿하긴 하지만 자세히 보면 애플펜슬이라 적혀있고 옆에 보면 희미하게 펜슬의 그림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프로 4세대에서 애플펜슬의 설명과 거의 흡사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애플펜슬2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그리고 USB-C 타입이 들어가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프로버전만 있던 USB-C타입이 들어오게 되면서 다양한 장비와 연결성이 더 좋아 질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스마트 커넥터로 뒤편 하단 아래쪽에 노란 동그라미 3개가 그것인데요. 이 커넥터가 있다면 아이패드 프로만 연결이 가능한 매직키보드까지 연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프로와 흡사하게 사용이 가능 할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론 에어와 프로의 차이를 알수 있는 카메라인데요. 프로의 경우 3가지 렌즈가 달려있지만 에어는 역시 1개의 렌즈 카메라와 마이크만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패드로는 전문용이 아닌 이상엔 사진을 거의 찍지 않기 때문에 에어의 카메라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마지막 사진을 보면 아이패드 프로와 거의 흡사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넓은 화면과 얇은 베젤로 이루어진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거의 비슷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크기는 11인치와 13인치로 출시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유출 총평

    현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설명서 유출로 인해 많은 것을 예상해 보았는데요. 에어의 가격에 보여지는 성능으로는 역대급 가성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거기에 설명서에는 나와있지 않아서 정확한 확인이 어려우나 CPU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동일한 A12X 또는 그 이상의 A13이 장착이 된다면 제가 볼때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보다 훨씬 좋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의 차이가 카메라와 페이스 아이디 말고는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인데요.

    현재 9월에 예상되는 애플 키노트에서 또 어떤 발표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