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임의 대세는 모바일입니다. 그러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엔 PC는 빠질수가 없죠.
그 중에서도 스팀 PC게임은 전세계적으로도 최신게임들이 출시를 하고 있고 즐기는데요.
이 게임을 PC가 아닌 밖에서 스마트폰이나 패드로 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가 이번에 아이패드 미니5를 구입하게 되면서 스팀링크를 연결해 보았는데요. 같이 한번 보시죠.
일단 스마트폰이나 패드에서 스팀링크를 설치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반드시 처음 설정에서는 연결할 스마트폰 또는 패드가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어야 합니다.
PC와 폰 또는 패드가 공유기의 와이파이 또는 유선으로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보통은 같은 공간에서 접속하면 됩니다.
처음에만 같은 네트워크상에서 등록해주시면 그후에는 다른 곳에서 접속을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보시면 내 컴퓨터 이름이 뜨구요. 전 패드에 예전에 리뷰한 게임패드를 연결 했다보니 패드가 연결된것으로 보이구요.
연결 상태는 느림이라고 뜨지만 다 그렇게 뜬다고 한다네요.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연결을 누르시면 위 화면과 같이 핀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오구요.
입력을 하시면 설정에서 Remote Play에 해당 패드가 잘 페어링이 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을 하신 후에는 연결된 스마트폰 또는 패드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 스팀링크가 어떻게 실행이 되는지를 알수가 있는데요.
그냥 외부에서 실행시 패드나 폰에서 실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 PC에서 게임이 실행이 되고 그 화면을 실시간으로 패드로 보면서 하는 방식입니다.
즉, 외부에서 스팀링크로 게임을 즐기기위해서는 PC는 꼭 켜져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외부에서 컴퓨터가 꺼져있을 때는 이 스팀링크를 할수 없다는 것인데요.
이 부분은 WOL 등의 방식으로 외부에서도 내 컴퓨터를 켤수가 있습니다. 추후에 WOL 설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단점이 되겠네요. 그래서 패드에서 스팀링크로 게임을 실행시에 기본 메인 PC에서도 이 게임이 실행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패드에서의 반응 속도가 되겠죠?
반응 속도는 나쁘지 않다 입니다. 어제 제가 소개한 폴가이즈를 해보았는데요.
컴퓨터로 즐기는 만큼의 속도가 나오더라구요.
네트워크 환경이 괜찮다면 충분히 즐길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패드나 스마트폰으로도 스팀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것은 참 좋은 장점으로 보입니다.
물론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조금 다를수 있겠지만요.
저는 종종 활용할거 같습니다. 스팀게임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