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 suite 재택근무 필수 무제한 구글 드라이브

    구글 G suite 재택근무 필수 무제한 구글 드라이브

     

    그룹웨어 시스템 아시나요? 그룹웨어란 회사내 망을 만드는 시스템으로 가장 많이 쓰는 부분은 전자결제, 전자우편, 화상회의 등을 제공 하는 시스템으로서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서 떨어져있더라도 업무를 볼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최근 흐름상 언컨택트가 필수가 되어가는 시점에 유용하게 쓸수 있는 시스템이죠.

     

     

     

    런데 사실 구글 G suite의 가장 큰 장점은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 용량으로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개인 자료들 관리가 참 중요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보니 자료등을 개인 컴퓨터 HDD 또는 외장하드, 조금더 기술적이신 분들은 개인용 나스를 만들어서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저장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바로 용량과 안정성입니다.

    일반 컴퓨터나 외장하드는 충격 또는 바이러스, 분실 등의 위험이 작더라고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접근성은 들고 다녀야하거나 직접 컴퓨터를 만져야만 한다는 불편함도 있죠.

     

     

    그래서 개인용 나스를 이용하여 네트워크를 연결시켜 어디서든 접속을 할수 있게끔도 하고 있죠.

    그러나 용량을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꾸 HDD를 추가한다거나 하는 일들이 추가적으로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모든 장단점에서 현재 가격대비 가장 좋은 서비스가 바로 구글 G suite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회사용으로 쓰지만 개인용으로 구글 G Suite를 이용하여 개인 백업을 쓰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데이터를 여러곳에 나누어서 저장하기 때문에 자료가 날아갈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구글 G Suite 요금제구글 G suite 요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3가지가 있는데요.

    요금제 해택
    G Suite Basic 월 6달러, 사용자 당 30GB
    G Suite Business 월 12달러, 사용자 당 1TB(5명 이상 사용자 무제한 용량)
    G Suite Enterprise  월 25달러, Business와 같은 용량을 제공하며 확장된 기업 솔루션을 제공

    무제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지니스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이 혼자 사용한다면 1TB 밖에 안되지만 같이 사용할사람 4명을 모아서 5명을 그룹으로 만들어서 신청을 한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도 4명이서 같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것과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구글 G Suite 의 경우엔 주의 해야할 사항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기업용으로 쓰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각각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파일을 보거나 수정을 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룹 관리자의 경우엔 파일의 내용과 이메일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과 같이 그룹으로 하는 것보다 지인으로 그룹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은 교육에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교육에서도 구글 G Suite를 많이 활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아 지는 화상교육도 구글의 행아웃 Meet 부터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무제한 용량의 지메일·구글 드라이브

    -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 가능한 클라우드기반 오피스 프로그램

    - 실시간 채팅 및 화상회의 행아웃 Meet(최대 100명)

    - 수업·과제·성적관리가 가능한 클래스룸

    - 웹사이트 생성이 가능한 사이트 도구 등의

     

    구글 G Suite 가입 주소 : https://gsuite.google.co.kr/intl/ko/

     

    G Suite: 비즈니스용 공동작업 및 생산성 앱

    Google AI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본의 안전한 공동작업 및 생산성 앱 제품군으로, Gmail, 문서, 드라이브, 캘린더, 행아웃 미팅 등이 포함됩니다.

    gsuite.goog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