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먹는 롯데 홈쇼핑 전국 3대 동해 막국수 구입 후기

    집에서 먹는 롯데 홈쇼핑 동해 막국수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집에 쌓아두고 먹고 있는 롯데 홈쇼핑에서 구입한 전국 3대 동해 막국수 후기를 남겨봅니다. 전국 3대는 참 많은거 같아요. 짬뽕, 떡볶이, 빵집, 치킨 머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강원도하면 시원한 막국수 생각 나시죠. 저도 요즘 포스팅보면 막국수에 냉면 참 많이 쓰고 있네요. 동해 막국수는 동해시에 있는건 아니구요. 강릉에 위치하고 있고 동해 바다를 보고 있어서 동해 막국수라고 하는것 같아요. 

     예전에 여길 한번 가보려고 했는데 워낙 유명하고 웨이팅도 있고 하다보니 동네에서도 막국수를 잘하는 곳이 있어서 동네에서 많이 먹었는데요. 밤에 TV를 보는데 집사람이 이거 맛있겠다 하더니 덜컥 주문을 했네요. 

     

    집에서 먹는 롯데 홈쇼핑 동해 막국수 구입 후기

     제가 구입한 구성은  면은 20개 물막국수 육수 10개, 비빔양념장 10개, 감자전 3개짜리 5봉지 입니다. 총 48,9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글엄 한세트를 먹어봐야하겠죠? 그래서 면두개와 육수 하나, 양념장 하나, 감자전 한봉지를 꺼내봤습니다.

     


    ◆ 조리방법

     

    면: 면은 생면으로 끓는 물에 2-3분을 삶고 찬물에 행궈주신후에 물기를 꼭 짜시면 됩니다. 제가 삶아보니 2분은 너무 짧고 3분은 삶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냉동보관이다 보니 조금 더 삶아주시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 감자전 조리법

     감자전은 3가지 방법으로 조리 가능한데요. 

    프라이팬, 전자레인지, 튀김솥이 있습니다. 보통은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를 많이 사용할것 같은데 저는 노릇노릇한 맛을 살리기 위해서 프라이팬에서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노릇 노릇 구워주었습니다.  

     

     


    ◆ 동해 막구수 먹기전 주의 사항!!

     

    ※ 주의점:

    비빔막국수: 면과 양념장 육수만 있기 때문에 최소한 오이, 김가루, 참기름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물막국수: 면을 정말 물기없이 꾹 짜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육수가 너무 싱거워요.

     

     조리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면 잘 삶고 물기를 꾸욱 짜주신후에 양념장을 넣고 육수만 부으면 끝인데요. 그냥 먹기엔 아쉬우니 오이를 채썰어주시구요. 김을 봉지에 넣어서 마구마구 부셔줍니다. 김양은 조미김 한봉지면 딱 두 그릇 만드는데 좋은것 같습니다. 막국수에는 김가루와 정말 참기름은 없으면 안됩니다. 글엄 아무맛이 안나요. 

     

     막국수 집에 가면 참기름이 바닥에 쭉 깔아주는 이유가 있죠. 전 참기름을 나중에 넣었는데요. 많이 넣었다고 혼났어요.

    그런데 많이 들어가야 또 맛이 있더라구요. 

     

     

     

     감자전은 그냥 갈은 감자만 있는게 아니라 안에 감자채가 같이 있습니다. 그래서 식감이 좀더 쫀득쫀득한거 같아요. 감자전 맛은 엄청 맛있다기 보단 그래도 중박이상은 되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감자전 할려면 엄청 손이 많은데 이렇게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게 장점이네요. 

     

     

     글엄 이제 먹어봐야겠죠. 저는 비빔이구요. 아내는 물 입니다. 이렇게 잘 섞을 떄가 그렇게 기분이 좋더라구요. 제 비빔엔 기름을 넣어서 그런지 번들번들 한거 같아요. 맛있게 잘 비벼졌죠? 이렇게 더운 날 주말에 식사용으로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점심 정도로는 충분한거 같습니다. 

     


    ◆ 롯데홈쇼핑 전국 3대 동해막국수 총평

     

    비빔: 무조건 김가루, 참기름은 필수 입니다. 4.3 / 5점 입니다. 가격과 집에서 먹는것에 대한 플러스 요소네요. 양념은 맛있어요. 

    물: 물기를 꼭 잘 짜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육수가 너무 싱거워요. 3.7 / 5점 입니다. 아무래도 육수가 엄청 특이한게 느껴지지는 않았다보니 높은 점수는 아니네요 

    감자전: 이 것도 엄청 특이하진 않지만 간편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5 / 5점 입니다. 그래도 감자채가 같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참고로 동해막국수 본점의 가격은 비빔, 물 각 8,000원 씩인데요. 20개면 16만원인데 물론 부속 재료가 없긴하지만 20개에 48,000원에 구입했다면 집에서 해서 먹는 걸로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냉동실에 넣어놨는데 20개면 2~3주는 먹겠죠? 여름엔 냉장고에 막국수랑 냉면은 항상 대기중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