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섹터 프로그램 HD Tune 무설치판 사용법

    배드섹터 프로그램 HD Tune 무설치판 사용법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자료는 다 어디에 보관하시나요? 네 바로 컴퓨터 입니다. 물론 요즘에 들어서는 폰도 될수 있고 클라우드에도 많은 자료를 저장하시지만 기본적으로 가장 많고 중요한 자료는 바로 컴퓨터에 보관하실꺼에요 그 자료는 보통 SSD나 HDD에 보관을 하시죠. 

    그런데 가장 화가 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자료가 날라가는거 아닐까요? 우리가 보통 저장하는 SSD나 HDD는 생각보다 안전하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장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SSD의 메모리칩이 고장날수도 있고 HDD 안에 디스크가 갑자기 전원이 꺼진다거나 하는 등의 원인으로 스크래치가 생겨 자료가 손상될수가 있는데요 

    우리는 글엄 이 SSD나 HDD가 고장인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그냥 느낌으로만 하기엔 새로 SSD나 HDD를 사서 자료를 옮기는 일은 무척이나 번거로운 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무설치 HD Tune PRO

    이럴때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이 바로 HD Tune Pro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파일만 받아서 압축을 푸신후에 실행만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위에 말씀드린대로 SSD나 HDD의 고장은 갑자기 나타난다기 보다는 징조가 있습니다. 글엄 언제 SSD나 HDD의 고장을 의심해봐야 할까요? 크게는 두가지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배드 섹터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것 같은데요

    배드섹터란? 저장장치의 메모리 또는 디스크가 자기적 물리적으로 결함이 되어 이 곳의 정보는 쉽게 손상될수 있는것을 말합니다.

    첫번째!! 저장 장치의 자료가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한다. 이 부분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SSD나 HDD 보다는 외장 HDD에서 흔히 볼수 있는 징조인데요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할경우 가장 큰 원인은 연결 커넥터의 고장일 가능성이 높지만 그 다음으로는 외장 저장장치(SSD, HDD)에 배드섹터가 만들어지면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번째!! 빠르게 잘 실행되던 프로그램들이 느려지고 버벅이기 시작한다. 이 경우도 드라이버 충돌이라던지 CPU의 과열등의 여러 원인이 있지만 배드섹터가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충 두가지 정도의 징조가 보인다면 먼저 이 프로그램을 돌려보는 것을 권합니다.


    HD Tune Pro 프로그램 사용법

    무설치_HDTunePro5.6.zip
    0.70MB

    먼저 파일을 받으셔야겠죠? 미리 위에 압축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이 파일은 따로 프로그램 없이 바로 실행만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자 실행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저장 장치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탭에 보시면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정말 필요한것은 두가지 입니다 하드 디스크 성능과 오류 검사인데요 먼저 하드 디스크 검사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제 컴퓨터엔 SSD 하나, HDD 하나, 외장 HDD 하나를 연결한 상태구요 현재는 SSD 상태를 보기 위해 SSD 128GB 선택후 하드디스크 성능을 클릭했구요 좌측 하단에 보시면 하드 상태 : 정상 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행이네요 그런데 제가 이 포스팅을 하면서 검사를 했는데 제 외장하드가 상태가 안좋더라구요.

    외장하드를 검사 했더니 경고 창이 떴습니다 이 부분은 현재 상태가 위험하니 점검을 잘해야 한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상태가 안좋다고 하면 위험! 하다고 뜨게 됩니다 외장하드의 자료를 미리 백업을 하고 잘 점검을 하면서 새 제품으로 다시 구매를 해야 할듯 합니다 이러다가 날라가버리면 정말 위험 하니깐요 미리 알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오류 검사 방법

    오류 검사탭에서는 빠른 검사에 체크 하신후에 시작만 누르시면 되는데요 전 제 이상이 있다고 뜬 외장하드를 한번 검사해 보겠습니다 여기에서 불량이 뜬다고 하면 치체하지 말고 바로 백업후 바꾸셔야합니다

    이렇게 위 사진처럼 검사를 진행을 하게 되고 다행이 빨간색 배드섹터가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다행이네요 그렇지만 경고창이 뜬만큼 종종 검사를 하도록 해야할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이야기 드린 HD Tune Pro는 간편하게 내 SSD나 HDD의 상태를 점검하여 혹시나 모를 고장으로 내 소중한 자료를 날려버리지 않기 위함입니다. 

    저는 예전에 홍수로 어렸을적 사진 앨범이 다 물에 잠기게 되어서 가지고 있는게 하나도 없는데요 가끔 옛사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때도 많습니다. 요즘은 사진들을 다 컴퓨터에 보관들 하시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안타깝게 가끔 HDD 고장으로 그 자료들을 날리거나 비싼 복구업체를 통해서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복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구 비용이 정말 싼편은 아니거든요 미리 미리 준비하고 점검하여서 내 소중한 자료를 지키실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자료는 내가 지킨다!! 항상 백업과 검사의 생활화!! 이상이 있는것 같으면 바로 바로 점검하자!! 

    이상 HD Tune Pro 프로그램 사용법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