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셔프라이스 전동 바운서 전량리콜 바운서 사용하지 말아야한다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죠. 피셔프라이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피셔프라이스는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안좋은 소식이 생겼는데요. 바로 필수템 중에 하나죠. 전동 바운서가 전량 리콜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전량 회수된 바운서는 로큰앤플레이라는 제품은데 아래 사진과 같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정식수입은 아니니만 구매대행으로도 많이 들어왔다고 하니 이 제품을 쓰시고 있다면 바로 피셔프라이스에 연락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 피셔프라이스의 바운서외에 다른 제품들은 다 안전한가? 이것이 가장 큰 문제일텐데요.

    한국소비자원에서 온라인 판매 사이트 상위 9개 브랜드의 요람 제품을 조사를 다 했는데요.

    모든 제품이 다 질식사고의 위험이 있는것으로 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바운서, 흔들의자, 요람 등의 제품이 여기 범위에 속합니다. 아이를 바운서에 눞히고 쳐다보면서 쉴수 있는 육아 필수템이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했습니다.

     

    저 또한 바운서에 아이를 눞혀놓고 살살 흔들어 주면서 아이를 보았는데요. 오늘 이 실험 결과를 보니 너무 충격적이네요.

     

     

    원인은 바로 경사가진 요람이 문제였는데요. 평평한 바닥이 아닌 기울어진 요람에 있는경우 아이가 몸을 쉽게 뒤집거나 고개를 아래로 떨구게 되면서 질식의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아이를 키우고 있는 집에 바운서나 기울어진 의자등 아이를 눞히신다면 절대로 하지 못하게 막으시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가 깨어있고 부모나 보호자가 보고 있을 때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아이가 잠들고 부모나 보호자가 그 부분을 놓치고 있을 때 이런 질식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아이를 절대로 바운서에 재우지 말고 평평하고 조금 딱딱한 곳에 눕힐수 있도록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침대와 이불을 따로 쓰시고 절대로 음주나 약을 복용후에는 아이옆에서 자면 안되는 사실!!

    특히 잠버릇에 마구 움직이거나 하는 분들도 절대 금지입니다.

     

    영유아 돌연사 원인 1순위가 바로 호흡곤란 즉 질식사 입니다. 이런 나의 부주의로 아이에게 위험이 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시고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은 많이 들으셔서 아시리라 믿지만 반드시 지켜주세요.

    아래는 질식사고가 발생했다면 해야하는 조치이니 꼭 보시고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