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플펜슬 6세대 틸트기능까지 서플라이코 펜슬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집사람에게 아이패드미니5세대 선물 받은뒤에 구입하게 된 짭플펜슬 6세대 제품 사용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정품 애플펜슬과 짭플펜슬을 선택을 고민하는 분들이 보면 더 좋겠네요.

    저의 선택은 짭플펜슬 6세대였는데요. 그 이유를 스펙과 사용영상을 보시고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짭플펜슬 6세대 와 애플펜슬 외형 스펙비교

    <출처: 네이버 스토어 서플라이코>

    제가 정품 펜슬이 없는 지라 구매한곳의 비교 사진을 가져왔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정품 펜슬과 외형적 차이는 길이 1mm 차이, 무게가 7.7g 차이, 펜촉여부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대는 해외배송이라 배송비 포함해서도 4만원과 16.5만원 의 4배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방식은 짭플펜슬은 전용케이블 충전, 정품펜슬은 무선충전의 차이가 있습니다.

    패드옆 마그네틱 부착 가능 충전은 정품만 가능

     

    이런 외형적인 차이만 딱 보았을 때는 두 제품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짭플펜슬 6세대 와 애플펜슬 내부 스펙비교

    내부적인 요소를 보면 짭플펜슬 6세대의 장점을 더 볼수가 있는데요.

    물론 정품의 필기감과 짭플펜슬 6세대의 필기감은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엄청난 차이가 느껴진다 정도는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GIF 파일을 보시면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정품펜슬의 기능의 핵심은 아래 4가지 인데요.

    짭플펜슬 6세대는 4가지 기능이 다 작동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 볼수가 있습니다.

     

    1) 팜리젝션 기능(필기시 손바닥이 인식이 되지 않아 자연스러운 필기가 되는 기능)

    2) 잠금화면 시 바로 메모 진입

    3) 블루투스 연결 필요없이 바로 인식 가능

    4) 틸트기능(펜의 기울기에 선 굵기를 다르게 표현할수 있는 기능)


    ◆ 짭플펜슬 6세대 사용기

     

    구성품:  짭플펜슬 본체, 충전케이블, 여분펜촉 1개

    펜슬외형: 평평한 면이 있으며 마그네틱 부착부위임

    충전상태를 볼수있는 LED 빨간색: 충전중 / 녹색: 충전중이며 용량 80%이상 / 파란색: 사용중 또는 충전 100%

    1시간 충전으로 10시간 사용가능하며 대기시간은 90일

    아이패드 본체 부착여부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던 것 중에 하나인데요. 제가 봤던 영상이나 사진은 프로나 7세대 제품이라 커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이패드미니 5세대의 경우 부착은 잘 되나 쉽게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분실위험이 있다보니 펜슬을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를 구매해서 쓰는데요. 정품펜슬의 경우에도 부착해서 쓰기엔 분실위험이 있다보니 아래 같은 케이스를 이용해서 쓴다고는 하네요. 마그네틱 부착력으로만으로 다니기엔 분실의 위험이 커보이긴 합니다. 

     

     

    ◆ 필기감 Test

    요즘 고1학생 몇명 수학 과외를 해주는데요. 간단히 수식을 적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필기감이 좋았습니다.

    딜레이는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한글보다는 영어랑 수식 적는게 훨씬더 깔끔해보이네요.

     

     

    ◆ 틸트기능(두께 조절기능) Test

    틸트기능은 기본적으로 메모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구요.

    위 사용 어플은 Autodesk Sketchbook 이라는 어플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기울기에 따라 3가지 굵기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 틸트 기능은 짭플펜슬 5세대는 안되고 6세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굵기표현이 잘 됩니다. 물론 제가 그림을 잘 그린다면 그림을 하나 그렸을 테지만 그림실력이 없기에 직선 3개로 보여드렸습니다. 

     

    ◆ 짭슬펜슬 6세대 서플라이코 펜슬 총평

     

    구매하고 오래 쓰지는 않았지만 현재 간단한 필기용과 과외수업때도 사용할만큼의 괜찮은 제품입니다.

    필기감도 나쁘지 않구요. 틸트기능까지 되다보니 애플펜슬과도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더 전문적인 그림작업을 하신다면 정품쪽이 물론 더 좋겠지만 기본 필기나 간단한 그림용으로만 쓴다고 하면 이 짭플펜슬 6세대로도 충분히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왜냐하면 가격차이가 정품 2세대와 비교하면 4~5배 1세대와도 3~4배가 차이 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의 평점은 4.7 / 5점 드립니다. 

    간단한 필기용, 스케치용으로 충분하며 정품펜슬 가격에 부담있는 분께 적극 추천드려요.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supplyco/products/4685284786

     

    짭플펜슬 5세대 애플펜슬 안드로이드 호환 펜슬 아이패드 프로 에어 미니 갤럭시탭 아이폰 정전�

    애플펜슬,애플펜슬1세대,애플펜슬2세대,짭플펜슬6세대,Upencil,갤럭시펜,아이패드터치펜,스마트폰터치펜,아이패드펜슬,애플펜슬호환,아이패드호환,터치펜슬,애플펜슬펜촉,터치펜,애플펜슬,아이

    smartstore.naver.com

    ◆ 추가 이벤트 소식 

    <출처: 네이버 서플라이코>

    현재 1,5,6세대 펜슬을 구매하면 알루미늄 태블릿 거치대 증정을 해주는데 이 제품도 상당히 퀄리티가 괜찮더라구요.

    알루미늄 거치대도 주니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여기서 구매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