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JM 이 만든 할일관리 어플 미루(Miroo) 후기

    유튜버 JM 어플 Miroo

     

     

    https://www.youtube.com/channel/UCYAvG7-sBBztgDtwKil1RTQ

     

    JM

    주로 제품리뷰, 여행 동영상을 올립니다만 제가 좋아하는건 아무거나 다 올립니다^ - ^ 구독해주시는분들 감사합니다_ _) I usually upload product review, and trip videos. But I will try to upload whatever I thi...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유튜버 JM 님을 아시나요? IT 유투버이신데 재미도 있고 먼가 실생활에 적용하는 그런점들이 맘에 들어서 자주 보는 유튜브인데요 그 JM님께서 어제 어플을 27일 어플을 만들었다고 해서 궁금해서 한번 다운을 받아봤습니다. 

     

    유튜버 JM 어플 Miroo

     

    아니 분명 27일 유튜브에선 출시했는데 망했다 구매자가 1명밖에 없다 그랬는데 오늘 보니 유료어플 1위를 찍고 있는게 아니겠어요?? 유튜브의 힘은 대단한거 같습니다

    저는 원래 NOTI:DO 라는 할일을 적어 놓는 어플을 쓰고는 있었는데요 

    저도 영상에서 봤는데 한번 써보고 싶어서 다운을 받아 봤습니다.

     

    유튜버 JM 어플 Miroo

     

    일단 일일포스팅 하기랑 내일 장보기가 있어서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입력은 바로 저 화면에서 아래로 화면을 당기면 입력이 가능합니다 JM 이분이 귀차니즘이 있어서 최대한 간편하게 할려고 하는건 알았지만 바로 아래로 당겨서 입력하는건 정말 굿굿 편해서 좋았습니다. 

     

    할일 입력하는 부분의 편의성은 높은 점수를 그리고 다른 일정 관리앱처러 오른쪽으로 밀면 완료! 왼쪽으로 밀면 할일을 못해서 미루기로 할수가 있습니다. 이 미루기에서 미루는 시간등을 볼수가 있는데요 

     

    유튜버 JM 어플 Miroo

    보통 미루는 시간들이 비슷하다는것을 이야기 하고 싶었나봐요 좀 이따 내일 아침, 오후, 저녁, 주말, 다음주 등으로 바로 한번에 미루는 시간을 설정할수 있네요 이런것도 센쓰 인정!! 

     

    그리고 밑에 숫자는 머지 했는데 숫자를 누르면 그 시간에 맞춰서 시간을 따로 지정할수 있네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 난 오전 11시로 미루고 싶어서 11을 눌렀는데 위에 보이는 선택지가 내일 오후 11시, 내일 오후 1:10 이렇게 나오네요 이부분은 피드백을 보내야겠습니다.  그리고 숫자에 대한 설명이 좀 더 있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하는 것도 첨엔 머지 했었네요 

     

    유튜버 JM 어플 Miroo

    설정에 가면 이렇게 6가지 간편히 설정할수 있는 목록 시간을 개인에 맞춰서 설정할수 있네요 개인마다 다르니까 당연히 설정할수 있게 되어야 겠죠 바로바로 개인 성향에 따라 맞출수 있다는것이 좋네요

     

    나머진 머 색상테마 날짜 표시 방식 언어 설정 이렇게 있는데 크게 일단은 이렇게 하면 될꺼 같네요.

     

    총평

     

    전체적으로 하루 만져보고 느낀점!! 

    장점: 인터페이스가 간편해서 좋다 미루는 시간을 최소한의 터치로만 해서 마무리 해서 좋았다

    단점: 1번째 따로 시간을 설정 할수 있는 숫자 입력시 오전 선택이 안되고 설명 부족

           2번째 위젯을 설정할수 없다!! (이게 크네요 할일은 위젯 설정이 중요한데 위젯이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위 단점 두가지는 피드백으로 올려야겠네요 

     

    할일 어플을 하나 찾고 계신분들은 최대한 간편하게 쓰실수 있는 어플 미루(Miroo) 추천드려요

    미루가 이름이 할일을 미루라고 한건가 작명이 잼있군요 

     

    아직은 아이폰으로 밖에 출시가 안되어 있구요 안드는 고민중이라고 하네요 

     

    https://apps.apple.com/kr/app/%EB%AF%B8%EB%A3%A8/id1505296056

     

    ‎미루

    ‎미루는 혁신적인 UI로 리마인드 시간을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스누즈 / 인박스 제로 방식의 할일관리 앱 입니다. 리마인드 시간을 설정한 할일과 그렇지 않은 할일의 리스트를 나누어서 나중에 할 일은 깔끔하게 잊고, 지금 할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혹시 시간설정 인터페이스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한 시간 설정법입니다 시간 설정화면

    apps.appl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