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배그 게임 듀얼모니터 마우스 가두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듀얼모니터에서 마우스를 가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최근에 업무적으론 작업의 효율성을 위해서 집에서는 한번에 여러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 듀얼모니터를 많이 씁니다.

    한쪽엔 유튜브나 영상을 틀어 놓고 게임이나 인터넷을 할수도 있구요. 

     

    그런데 듀얼모니터의 단점이 하나 있는것 중에 하나가 바로 게임을 하게 되었을 때 마우스가 옆에 모니터로 넘어간다는 거죠. 옆으로 마우스가 넘어가게 되면 게임 도중 화면이 최소창으로 내려가거나 게임에서 마우스가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Alt Tap을 눌러서 다시 들어오면 안나가 진다. 창모드를 하면 해결이 된다. 이야기가 있어서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다 나가게 되더라구요. 결국 방법은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프로그램 설치와 세팅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듀얼모니터 툴 프로그램 설치와 세팅방법

    DualMonitorTools-2.7.msi
    0.64MB

     

     

    프로그램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위 프로그램 파일은 무료프로그램입니다. 영어 사이트에서 받으셔야하기 때문에 어려우실까봐 파일을 따로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분은 걱정말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시면 우측하단에 듀얼모니터툴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이구요. 더블클릭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세팅법

     

    커서 - 제네럴 - Lock cusor on to screen - Change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세팅에서는 화면 잠금을 쓸 단축키를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각 Shift, Ctrl, Alt, Win + 원하는 키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Shift + L 키로 지정을 했습니다. 지정후에는 Close로 닫아주시면 끝납니다.

    이 프로그램을 켜신 후에 단축 지정키를 지정후에 게임을 켜시면 게임을 즐기는 동안에는 듀얼모니터 옆으로 마우스가 넘어가지 않으니 잼있게 잘 즐기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