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팁 클릭율 CPC 높이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광고를 개재할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애드센스고시라고 불리우는 심사를 통과 후에 광고를 달았을 때 의문점이 생기는 것 중에 하나가 영어로 된 광고입니다.

    아무래도 영어 광고의 경우 한글로 작성이된 블로그에 있을 경우 클릭율이 많이 떨어지겠죠.

     

    이럴때에 구글 애드센스 설정에서 외국어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CPC를 높일수가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기

     

    일단 구글 애드센스 기본 홈 좌측에 메뉴 화면을 보시면 차단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차단 관리 - 광고 심사센터 로 들어갑니다.

    그렇게 되면 현재 구글 애드센스에서 심사가 통과된 광고 종류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현재 광고가 검토중인 것과 미검토  중인 광고를 볼수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 광고 목록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하나하나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많이 차단하다보면 구글과 사업자 입장에서는 원치 않는 블로그가 될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한번에 많은 차단을 하지는 않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중단 검색창 앞에 보시면 석삼자 같은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하신후 언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목록이 나오는데요.

    현재 제 블로그의 광고 비율은 한국어가 79% 영어가 8%입니다. 

    이곳에서 한국어를 제외한 나머지를 다 클릭해주시면 이제 한국어 외에 광고가 검색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제 필터링으로 검색된 광고를 보시고 외국어로 된 광고 클릭율이 저조할만한 광고는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차단 후에 다시 차단 해제도 할 수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저도 이제 배워가는데 참 알면 알수록 어려운거 같습니다.작은 팁들이 있다면 따라해 보시고 내 블로그에 맞춰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