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굴애드센스 팁 외환수수료 은행별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구글애드센스를 하시는 분의 수익을 받는 지급계좌에 대해서 간단히 한번 정리를 해드리고자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매달기준 기본적으로 100달러 이상이 되면 원하는 계좌에 수익을 지급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수익금이 그냥 한국에서 주는 것이 아니라 구글에서 오는 것이라 외화로 은행에 받을시 외화 수수료가 있는데요.

     

    이 수수료가 수익이 많은 분들에게는 크게 부담이 되거나 아깝지 않을수 있으나 수익이 적은데 수수료도 많다면 손해가 될수 있겠죠? 그래서 제가 수익별 계좌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은행별 외화수수료가 얼마 인지 알아야합니다. 각 은행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하나 일일히 찾아 다니기 어려우니 전체적으로 볼수 있는 곳을 알려드겠습니다. 

     

    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로 은행별 정보를 검색해서 볼수 있는 곳인데요.

    은행연합회 링크: https://www.kfb.or.kr/main/main.php

     

    전국은행연합회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 정보, 소비자 정보, 회원사 정보 및 연합회 소개 등

    www.kfb.or.kr

     

    위 사이트에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외환/수출임수수료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은행별 수수료를 비교하실수 있습니다.

     

     

     

    외환/수출입수수료에서 우리는 해외오 송금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로부터 송금을 받는것이죠. 그래서 두번째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에 들어가서 은행 전체를 체크하신다음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면 이렇게 각 은행별 수수료를 보실수가 있는데요.

    보통은 거의 건당 10,000원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현재 1달러가 1,200원 정도 하니 구글애드센스 수입이 100달러를 받았다고 하면 12만원을 받게 되는데 거기서 수수료를 만원을 떼고 11만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12만원에서 만원을 떼는것은 상당이 크지 않나요? 그래서 만원을 떼는 은행을 쓰시는 분은 애드센스 수입을 100달러를 최저 기준이 아닌 300, 500달러 이상으로 잡아서 설정을 하시기도 하시는데요.

     

     

    이 설정 방법은 다음에 한번 정리하겠습니다.

     

    그런데 구글애드센스 수입을 받으실 때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은행은 SC제일은행인데요. SC제일은행 기업명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입니다. 왜 그런데 SC제일은행도 위에 표를 보면 수수료가 10,000원인데 추천을 하냐고 하신다면 세부 항목이 더 있습니다.

    <출처: SC제일은행 수수료페이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수수료부분을 보시면 기본 건당 10,000원이지만 USD 300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가 한달에 구글애드센스 수입이 300$ 미만이다 하시면 SC제일은행으로 받으시는것이 수수료 없이 받을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 드립니다.

     

    현재 SC제일은행 계좌는 어플로도 신설이 가능하기에 내 주변에 은행지점이 없더라도 만드시는것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내가 매달 수입이 300$ 이상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카카오뱅크를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건당 5,000원 수수료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내가 수익이 300$ 이상이 된다면 카카오 뱅크로 지급 계좌를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SC제일은행 수수료 변경사항

     

    2021.2.22(월) 부터 
    '미화 300불 미만 면제' 에서 '미화 100불 미만 면제'로 변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