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가정용 홈 CCTV 브이스타캠-300G 설치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가정용 홈 CCTV를 설치하는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홈 CCTV 요즘 많이들 설치하시죠? 아이가 있는 집, 반려견이 있는 집에 설치를 많이하시고 큰 영업장이 아닌 작은 영업장 같은 경우에도 간단한 홈 CCTV로 설치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글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CCTV 설치 방법 차이
      장점 단점
    통신사 설치 유지 보수가 쉽다. 기사가 해줌 지속적인 유지 비용이 나감
    자가 설치 가격이 저렴하다. 추가 비용 없음 기계에 대한 두려움(?), 자가관리해야함

     

    일단 홈 CCTV 같은경우는 보통 무선으로 연결을 많이 하기 때문에 따로 선을 연결하기 위하여 구멍을 뚫는 일이 없기때문에 설치가 아주 간편합니다. 천장에 달거나 아님 책상위나 선반위에 올려 놓으면 되기 때문이죠. 거기에 그냥 콘센트 하나만 갈수 있으면 끝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한다는게 단점인데 요즘은 워낙 어플관리가 쉽고 기계 자체가 크게 고장 날일이 없다보니 한번 해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 됩니다.

     

    전 브이스타캠(VSTARCAM-300G) 제품을 구매하였구요. 이 제품은 예전부터 오래 사용되어오던 브랜드입니다. 최근엔 보안적으로도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다해서 이제품으로 구매하였구요.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IR 렌즈가 달려있어서 야간에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제가 한대는 집에 한대는 지인분 가게 내부용으로 설치를 하여서 IR 렌즈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보통 IP카메라에서 가장 많이 있는 제품중에 브이스타캠과 샤오미 제품사진을 가져왔는데요. 둘다 출시때가 비슷한것으로 가져와 봤는데요 보통 6만원대 정도 입니다. 메모리는 따로 구입하셔야하구요. 메모리가 없이는 실시간으로만 볼수가 있습니다. 보통 중점으로 보셔야 하는것은 카메라 화소, 좌우 상하 각도와 지원속도 적외선 IR렌즈가 있는지 정도를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사오미 제품을 많이 쓴다고 한다면 샤오미로 맞추면 좀더 편하게 연동 연결하실수 있습니다.

     

    전 IR 렌즈와 그래도 안테나가 달려있고 화소가 좀더 좋은 300만 화소와 벽걸이 브라켓이 있는 브이스타캠을 선택하였습니다.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구성분은 본체, 전원어댑터, 브라켓, 랜선, 설명서, CCTV 촬영스티커가 있네요. 그냥 만져 봤을땐 정말 장난감 같아요.

    본체 뒤에 부분을 보면 DC 5V 전원과 랜포트, 와이파이 안테나가 있구요 카메라 아래부분에는 Micro SD카드를 넣을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전 128G 카드를 넣었구요. 스펙상 256G까지 지원한다하고 60일 저장이라고 하니 128G면 30일 저장이되네요. 30일이면 충분하죠.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설치시작

    ① 어플 설치

    :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Eye4 라는 브이스타캠 전용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뉴스가 있었죠. 홈 CCTV를 해킹해서 영상이 유출되었다는 왜냐하면 기본 계정을 쓰기 때문에 해킹에 쉽게 노출이 되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보니 그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CCTV 회사에서 업데이트를 잘 했더라구요.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이렇게 어플을 설치해서 보니 기본 계정은 없고 반드시 새로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게끔 되어 있더라구요. 이런점은 보안적으로 작은것 같지만 해킹 위협이 80%이상은 해결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계정과 비번을 뚫는것이 그렇게 쉽게 되는것은 아니거든요.

     

    ② 카메라 등록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카메라 등록 너무나 간단합니다. 어플상에서 + 터치후 본체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비춰주기만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제품 바닥면을 한번 볼까요? 보안상 UID와 비번 QR은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크게 어려울게 없겠죠? 여기서 중요한점은 설치를 무선으로 한다고 해도 처음엔 유선을 연결해서 하는것을 추천한다고 써있더라구요.

     

    *주의점: 스마트폰이 Wifi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하며 처음 연결시엔 카메라를 공유기에 유선연결 할것!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③ 무선신호 설정

     

    카메라가 연결이 되면 기본 비밀번호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새로운 비밀번호로 수정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기본 비밀번호를 쓰지않아서 보안상 훨씬 안심이 되는것 같습니다.  카메라 비밀번호를 새로 수정한뒤에는 설치할 장소는 다른곳에 있겠죠? 그때엔 카메라가 무선 신호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잡아 주도록 합니다.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이 CCTV는 5Ghz의 와이파이는 잡지를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지만 보통 2.4Ghz의 무선신호가 장애물에대해선 장점이 있기 때문에 2.4Ghz의 신호를 잡아주셔도 무관합니다. 이렇게 CCTV의 무선신호를 설정하신후에 내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시고 전원만 연결시켜 주신후에 카메라를 확인하면 끝이 납니다. 

     

    ④ 설치 확인 점검

     

    홈 CCTV 브이스타캠 300G

     

    우리 딸이 아주 앞에서 잘 놀고 있네요. 아직은 모자이크 처리를 이러게 카메라를 설치하시면 끝납니다. 전 따로 벽에 박지는 않아서 선반위에 올려놓은 상태이구요. 설정에 보시면 좌우반전, 상하반전이 있는데 상하반전은 거꾸로 달았을때 설정해주시면 되는 설정입니다. 아무래도 깔끔할려면 천장에 달아도 좋겠죠? 대신 생각하셔야할것은 어쨌뜬 전기는 연결해주셔야 한다는점 그래서 몰딩작업이 되시거나 아니면 가릴수 있는게 아니시다면 선반 위쪽으로 놓고 연결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홈 CCTV의 장점은 화면을 폰으로 좌우 상하로 조절이 가능!! 그리고 마이크를 통한 양방향 대화도 가능합니다. 이런것도 잘 활용하신다면 집에 안전과 보안을 좀더 지킬수 있고 아이나 반려동물의 상황을 원격으로 볼수 있는 점을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