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 아이폰 통화녹음 가능할지도 기대함

    ios 14 아이폰 통화녹음 가능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ios14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6월이면 세계 개발자 컴퍼런스(WWDC)가 열릴 예정이고 여기서 애플은 ios14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제 정말 얼마 안남았다 보니 루머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많은 루머가 있지만 제가 관심이 있는 몇가지를 미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ios 14 아이폰 통화녹음 가능

    1. 통화녹음

     일단 소리부터 지르고 시작해볼까요? 풍악을 울려라!! 

     아이폰 유저들이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너무나 불편했던 기능 바로 통화녹음입니다. 저는 아이폰 4부터 써왔는데 현재 가장 안드로이드 유저가 부러운 기능 두가지를 뽑아보라고 한다면 통화녹음과 삼성페이 기능입니다. 아이폰도 이 두기능만 된다면 우리나라사람들이 더 많이 쓸꺼 같은데요.

     가끔 업무에 통화녹음이 필요한데 아이폰은 안되다보니 다른 폰으로 녹음을 한다던가 녹음장치를 따로 사야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있었는데 드디어 통화 녹음 기능이 추가될것 같아보입니다. 

     

    ios 14 

     아래 ios 14의 유출된 내용을 보면 통화녹음을 기능을 켤수 있는지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디오 콜 레코딩 버튼이 생긴다고 하니 이제는 아이폰 유저분들도 편하게 통화중 녹음을 할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ios14 가 너무나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빨리 적용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 디지털 키 기능

     

     이 부분은 최근에 나오는 차량의 경우 키가 없어도 차를 열고 닫고 시동을 켜는 디지털 키를 아시나요?

    처음 이 디지털키가 나왔을때 혁신적인 기능이다라고 생각했는데요. 이 디지털키가 아이폰에서는 NFC 문제로 사용을 할수가 없었다는것이죠.

     

    <출처: 현대 소나타 광고>
    ios 14 

     위 화면처럼 ios 14에서는 디지털키가 등록되고 사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NFC의 오픈으로 많은 기능들을 사용 가능할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폰 유저들도 디지털 키를 편하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3. 위젯 기능 추가

     

    ios 14

     ios 14에서는 위젯 기능의 추가로 홈화면을 저렇게 꾸밀수 있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저건 옛날부터 되던건데 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아이폰에선 이번에 처음으로 홈화면을 좀더 개인적으로 꾸밀수 있을거 같습니다. 

    위젯의 추가로 좀 더 다양하게 아이폰을 이용할수 있을꺼라 생각이 되네요

     

     이렇게 ios 14의 기능중 제가 가장 기대가 되는 3가지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2번째 디지털키 같은경우 NFC 기능의 활성화로 되는 만큼 애플페이도 좀 쉽게 상용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애플아 수수료 욕심 좀 줄여라!!

     

     

     


    ■ ios 지원 가능 기기

     

     애플은 소프트웨어 지원이 좋기로 유명하죠. 일단 베타버젼 지원 기종을 볼때 아이폰6s 기종부터 지원이 될것이라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2015년에 출시된 아이폰6s가 최신 버젼까지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 놀랄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6월에 WWDC에서 발표될 ios14의 정식 발표를 같이 기다려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