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패밀리 박스 가족끼리 데이터 공유하자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KT 패밀리 박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KT 패밀리 박스는 가족끼리 편리하게 데이터를 나눠쓸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요즘 공유 시스템이 인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가족끼리 데이터도 공유해서 한다면 통신비를 줄일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글엄 한번 어떻게 쓸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패밀리 박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족결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뉴스에서 알아보니 KT 결합상품 고객중에 인터넷, TV, 모바일이 결합되어 있는 고객은 70%라고 합니다. 거기에 모바일 회선이 3회선 이상 결합된 세대는 40%라고 합니다. 그만큼 요즘은 가족 결합을 통해서 통신비를 절약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KT 패밀리 박스 어플 실행

     

    어플을 실행하시면 바로 담기와 꺼내기가 보입니다. 현재 가족 데이터 박스를 보니 200MB가 남아 있네요. 

    제가 쓰는 요금제는 100GB 한달 무료 요금제이다 보니 데이터의 여유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월초만 되면 박스에 데이터를 담아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점이 하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데이터 담을 수 있는 용량은 무제한은 아닙니다. 개인당 최소 100MB에서 2,000MB까지 담을수 있습니다. 2기가가 많은 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급하게 필요할 때는 유용하게 쓸수 있는 용량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는 한달만 가는 것이 아니라 총 2달까지 박스에 담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내가 데이터를 조금 쓴 달에는 미리 박스에 넣어두는 방법도 미리 데이터를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데이터를 담을 때 가장 큰 주의점!!

    바로 한번 담은 데이터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담은 뒤에 요금제를 변경하였을 때 내가 담은 데이터보다 바뀐 요금제로 바뀔때 데이터가 초과 될시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내가 요금제를 바꿀 계획이 있으시다면 데이터 담는 것을 요금제 바꾸신 후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2,000MB를 담았습니다. 데이터 박스에 2,200MB가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이제 가족 전체 공유로 내가 데이터가 모자를 때는 언제든 꺼내서 데이터로 쓸 수가 있습니다.

    보통 월말에 데이터가 많이 부족한 가족 특이 자녀가 많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택 박스가 있는데요.

    1) WiFi 한달 무료이용권 쿠폰 번호

    2) TV 업그레이드 후 올레 보너스 쿠폰

    3) 블라이스 웹소설 무료 이용권

     

     

     

    이렇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많이 쓰는 것은 1번 WiFi 한달 무료 이용권으로 KT WiFi가 있는 곳은 이 쿠폰 번호를 통해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나머지 쿠폰은 사용해본 적이 없긴하네요.

    두 쿠폰은 좀더 실용적인 것으로 작은것이라도 바꿔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