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PCHIP 드라이버 설치 간편하게 싹쓰리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3DPCHIP 이란 프로그램은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포맷 하시면 보통은 드라이버가 자동 설치가 되지만 가끔은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는 경우 수동으로 잡아줘야할 일이 있는데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은 보통 내 컴퓨터의 사양 즉 제품의 명을 알고있어야 제조사의 홈페이지 또는 구입시 제공한 CD로 설치하게 되는데요.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 이 3DPCHIP 프로그램이 있다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3DPCHIP 설치

    3DPCHIP 설치링크 공식페이지 : https://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hip Lite (3DP 칩 라이트) 설명 :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 CPU, 메인보드, 그래픽,

    www.3dpchip.com

     

     

    공식페이지에 가시면 [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 를 클릭하신후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3DPCHIP은 무료 프로그램이다 보니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창출하는데요. 무턱대로 Next나 YES를 누르시면 3DPCHIP외에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중간에 보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2번 묻게 되는데 여기서는 빨간 네모의 거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DPCHIP 사용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후 실행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 컴퓨터의 사양을 한눈에 보실수가 있습니다.

    제 컴퓨터 사양 정말 오래 됐네요. 하지만 여전히 잘쓰고는 있습니다.

     

    보시면 메인보드엔 물음표가 그래픽카드와 랜카드엔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 표기는 드라이버를 찾을수 없고 최신버젼이 아니다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드라이버 설치를 하시길 위해서는 메인보드 드라이버이면 빨간네모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게되면 아래와 같은 3DPCHIP 사이트가 하나 뜨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라고 뜨는데요.

    이 파일이 바로 메인보드 드라이버 파일이 되겠습니다. 이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에 설치하시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3DPCHIP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내 메인보드의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서 내 메인보드 번호를 보고 찾은뒤 받아야하는데요. 3DPCHIP은 아무것도 몰라도 이렇게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그래픽카드는 꼭 드라이버 설치를 최신버젼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타기기에 오른쪽에 플러스 버튼이 있는데요. 그것을 누르시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외에 메인보드에 있는 장치들의 드라이버설치할 목록들이 뜨게 됩니다. 

     

    이것들도 하나하나 받아서 설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뿐 아니라 내 컴퓨터 부품의 사양을 좀더 직관적으로 보실때에도 3DPCHIP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컴퓨터 부품을 직접 본체를 열어서 확인해야하지만 프로그램으로 쉽게 확인하실수 있기 때문이죠.

     

    드라이버 설치 확인하는 방법

    내 컴퓨터 - 우클릭 속성 - 좌측상단 장치관리자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셔서 노란색 삼각형모양이 없다면 드라이버가 다 설치된 것입니다.

    노란색이 떠있다면 그 제품을 컨트롤할 드라이버가 없다는 것이니 위에 알려드린 3DPCHIP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