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최저임금 계산기 최저시급 8,720원

     

     

    말도많고 탈이 많던 최저시급이 결정이 되었습니다. 

    최저시급 8,720원 1.5%가 인상이 되었는데요. 동결이냐 최저시급 만원이냐 하는 부분에서 말이 많았습니다.

    인상률 1.5% 1988년 최저임금제 도입후 최저인상치 입니다. 지난해는 2.9% 였습니다. 

     

     

     

    최저임금으로 월급과 주급을 계산하는 방법으로는 가장 쉬는것은 네이버 임금계산기를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임금 계산기 - http://bitly.kr/qCHhzYFrj2o

     

    최저시급 : 네이버 통합검색

    '최저시급'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내년 최저시급인 8,720원을 시급으로 하루 8시간 한달 주5일로 23일을 잡아서 계산을 해보니 1,604,480원이 나오는군요.

    이 예상 월급은 주휴수당, 복리후생비, 근로수당, 연차수당등은 반영되지 않은 결과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서비스 하는 계산기는 좀더 정확하게 계산을 할수가 있는데요.

     

    고용노동부 최저임금 모의계산기 - http://www.moel.go.kr/miniWageMain.do

     

    고용노동부 - 최저임금 모의계산기

     

    www.moel.go.kr

     

     

    고용노동부 계산기의 경우 근로시간, 기본급, 상여급, 복리후생비, 기타수당, 수습근로자여부까지 입력하여 볼수 있으니 간단히 보는것 외에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고용노동부 계산기를 추천드립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 위기 상황인 가운데 동결과 인하는 절대 안된다고 민주노총에서 반대를 했던 가운데에 그래도역대 최저 인상치인 1.5%는 그나마 나아보입니다.

     

    최저시급을 많이 올리는 부작용도 겪어보았으니 너무 급하게 올리는것보다는 천천히 경제 상황에 맞추어 함께 커가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