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포스팅 팁 맞춤법 검사 하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포스팅 팁중에 하나인 맞춤법 검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맞춤법 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 특히 포스팅을 하다보면 맞춤법이 은근 틀리는 경우가 많고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전엔 다른 사이트의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글을 복사한다음 수정해서 다시 붙여넣는 방식으로 수정을 하였는데요.

    티스토리의 새로운 글쓰기모드에 기본으로 포함된 맞춤법검사를 사용하신다면 편하게 맞춤법을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

    포스팅시에 왼쪽 하단을 보시면 미리보기와 맞춤법검사가 있습니다. 바로 내가 글을 다 쓰신후에 이 맞춤법검사를 클릭하시면 바로 빠르게 맞춤법 검사가 시작되게 됩니다.

     

    제가 이전에 썼던 애플기기 정품인증 방법 포스팅을 맞춤법 검사를 돌려보았는데요.

     

     

    검사기를 보시면 애플기기가 아니라 애플 기기라고 띄워쓰기가 오류가 났다고 알려주네요. 이럴땐 그냥 바로 수정을 눌러주시면 되구요.

     

     

     

     

    둥가디디는 둥가 디디로 중간에 띄워쓰기를 하라고 하는데 이것은 따로 의미가 없는 단어이기 때문에 수정을 할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그냥 넘기기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전체적으로 한뒤에 바로 하단의 맞춤법 검사를 하시면 포스팅내에 맞춤법이 틀린 곳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수정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경우 띄워쓰기가 되면 안된다고 하시면 넘기기를 통해서 그런부분은 잘 맞추셔야겠죠.

     


    ◆ 일반글 맞춤법 검사기

     

    글엄 티스토리가 아닌 일반 다른 문서 작성한것을 맞춤법 검사가 필요하시다면 사이트 3곳을 추천드립니다.

     

    1.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http://bitly.kr/9IqIlyDWm0M

     

    네이버 맞춤법검사기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맞춤법검사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500자 글자 제한이 있지만 네이버로 빠르게 접속하여 검사가 가능하다. 

     

     

     

    2.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 http://www.jobkorea.co.kr/service/user/Tool/SpellCheck

     

    맞춤법 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의 맞춤법 검사로 잡코리아 취업툴을 사용해보세요.

    www.jobkorea.co.kr

    맞춤법과 더불어 글자수 까지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3.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 https://www.incruit.com/tools/spell/

     

    완벽한 맞춤법검사기 - 인크루트

    맞춤법검사는 기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오타, 띄어쓰기, 외래어의 잘못된 표기 검사를 한번에! 글자수세기 | 맞춤법검사 | 학점변환 | 어학변환 기능을 인크루트 취업지원프로그램에서 이��

    www.incruit.com

    맞춤법과 글자수 파악 한번에 수정까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취업 서류는 맞춤법이 틀리면 안되다보니 잡코리아나 인크루트 같은 채용 전문 사이트에서 위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