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즐기자 더운날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날이다보니 집에 비빔면이나 냉면을 하나씩은 사두시지 않으세요? 저희도 집에 여름이 다가오면 냉면이나 비빔면을 꼭 채워 놓습니다. 주말 점심 간단하게 집에서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둥지냉면 오늘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둥지냉면을 오랜만에 샀는데요. 둥지냉면 CF를 갑자기 보게 되서요. 요즘 핫한 김민아랑 음문석 두분이 광고를 찍었더라구요. 

     

     생각좀하라고!! 멀해야겠니? 퇴근!!!(김민아)

     실적을 올릴려면 멀 올려야겠니? 월급!!(음문석)

     

    짧고 강렬하게 광고를 했는데요. 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마트갔다가 광고 본게 또 기억이 나서 한봉지 담아 들고 왔습니다. 

     

     

    https://youtu.be/IHwJ1ZDRZ4Y

    <출처> 농심 둥지냉면 CF

     

    둥지냉면 조리방법

     

    1. 일단 제가 산건 동치미물냉면입니다. 보통은 비빔만 먹었었는데요. 오랜만에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물냉면으로 구입했습니다. 안에 내용물은 면과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총 3가지 인데요. 면 자체가 부스러 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플라스틱 용기안에 담겨있네요. 

     

    *주의사항: 플라스틱 용기는 면이 부스러지는것 방지 이외에 액상스프와 물양을 조절할수 있게 끔되어 있으니 절대 버리지마세요!!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2. 물이 끓으면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으시고 약한 불에 3분간 익혀줍니다. 여기서 약한불에 익히라고 하는 이유는 제생각엔 면이 메밀이다  보니 물이 끓었을때 거품이 끈적끈적해져서 일반 라면 끓일 때보다 넘치기가 쉽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라면이나 이런 냉면 같은 간단한 요리를 할때 가장 어려운게 시간대로 끓이는거 거든요. 여러분은 어떻게 시간을 맞추시나요? 스마트폰으로 스탑워치를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전 가스차단기 타이머를 이용하는데요. 예전에 제가 포스팅한 자료에도 보실수 있습니다. 가스 차단기가 바로 옆에 있는데 저렇게 시간이 나오게 되서 딱 면을 넣을때 맞춰서 넣으면 얼추 맞춰서 시간을 조절하실수도 있습니다. 

     

     

     

     

    https://doonggadidi.tistory.com/46

     

    추석 부모님 선물 추천 가시안 가스차단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제가 오늘도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물건을 하나 구매를... 소개해 드릴 제품은요 추석 부모님 댁에 설치하면 좋을 가스차단기입니다. 명절 이제 고향길 내려갈때 걱

    doonggadidi.tistory.com

    3. 육수랑 오이등 준비하기 

     가장 중요한 육수 조절하기!! 육수는 액상 스프를 바닥에 깐 뒤 찬 물을 눈금에 맞춰 물을 부어줍니다. 전 여기에 얼음도 더 넣었는데요. 여기서 전 실수를 하나 했는데요.

     바로 얼음을 넣었기 때문에 눈금보더 훨씬더 아래에 물을 넣었어야 했지만 너무 채웠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먹을때 겨자를 넣지 않으니까 좀 싱겁더라구요. 여러분은 꼭 물을 적게 잘 맞춰서 넣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 더 시원하게 먹기위해서 육수를 냉동실에 넣었는데요. 아니 냉동실에 넣을거면 얼음은 나중에 넣지. 글을 쓰다보니 제가 훨씬더 실수를 많이 했네요.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자 면이 다 익었으면 찬물에 물기를 꼭 짜서 그릇에 담아주시구요. 냉면엔 시원하게 오이도 올려야겠죠? 그런다음 냉동실에 차갑게 준비해둔 육수를 사르르 부어줍니다. 글엄 완성!! 정말 라면만큼 쉽게 간단하게 냉면을 해서 먹을수 있네요.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가슴 시원함을 그대로 둥지냉면

     

     장모님표 열무김치까지 준비하면 먹을 준비 끝!! 글엄 열무김치와 함께 먹는 냉면은 정말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양은 딱 너무 많 지도 적지도 않을 정도였구요. 양이 많으신 분들은 두개까지도 끓여 드셔도 되겠습니다. 그치만 간단히 간식용으로 먹기에도 너무 좋은거 같아요. 입맛도 생기구요. 시원한 동치미물냉면 맛입니다. 

     

    총평

    장점: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는 냉면으로 좋다. 천원정도 가격에 괜찮을 퀄리티이다.

    단점: 육수양 조절이 쉽지가 않다. 물이 잘못 많이 들어가면 싱거워지기 일수이다. 물양을 잘 맞춰야한다.

     

    제 점수는 2.7/5 점 입니다. 항상 비빔을 많이 먹었다 보니 비빔은 정말 새콤새콤 맛있는데 물냉면은 그것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물조절이 어렵기 때문인거 같은데 다음번엔 비빔을 사먹는걸로 글엄 여기까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