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교육 신청 및 교육 기간 확인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올해는 예비군 훈련과 민방위 훈련이 없을 줄 알았는데 단축으로라도 실시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민방위 4년차 인데요. 이번에는 전자통지서가 카카오톡으로 훈련 내용 확인하라고 왔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훈련들을 받지 않으면 벌금등이 있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을 잘 확인하신 후에 훈련을 잘 참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민방위 훈련 전자통지서가 카카오톡으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민방위대에 등록이 되어 있다보니 바로 이렇게 통지서가 날라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전자 통지서를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소속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수령을 하시면 민방위 전자통지센터에 들어오는데요. 

    지역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하시는데요. 편한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네이버 인증도 새로 생겼네요.

    전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인증을 하였습니다. 

     

    인증후에는 사용하실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을 하셔야합니다. 

    그렇게 입력을 하면 본인인증과 함께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받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등록 하신다면 민방위 교육센터에서 발부한 민방위 교육센터에 로그인됩니다.

    그러면 나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그리고 민방위군 소속이 나오게 되구요.

     

    교육부분은 사이버 교육!! 

    가장중요한 소집 날짜는 2020년 9월 1일 부터 2020년 11월 30일 까지 입니다.

     

    아무래도 직장인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시간이다 보니 8/7 ~11/30 까지의 3달간의 기간동안에 시간을 따로 내어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저처럼 날짜를 모르고 그냥 누리기만 하면 신청기간이 아닌때에너는 접수 할수 없으니 시간 확인 꼭 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거나 모르는 분들도 계시니 꼭 하시길 바랍니다.

     

    문의 전화 번호 : 1566.844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