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재발급 방법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재발급 방법

     

    전라북도에서는 5차재난지원금과 별개로 도민들을 위해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해서 지원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원방법이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분실이나 훼손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기준 없이 

    전라북도 도민이라면 기준일에 행정적 등록만 되어 있다면 

    나이 성별 상관없이 신생아라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21.6.21. 까지 주민등록 및 체류지 등록된 자

    신청기한: 21.7.5. ~ 8.6. 

    사용기한: 21.7.5. ~ 9.30.

    신청방법:

    - 등록된 행정복지 센터 방문 신청 

    - 인터넷 신청 안됨

    - 요일별 5부제에 따라 신청

    전라북도 긴금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재발급 방법

    선불카드 특성상 분실 및 훼손시 재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기명등록이 필수 입니다.

    기명등록이란 사용등록을 말하는 것입니다. 

    가끔 기명을 카드 뒷편에 사인 하는 것으로 착각을 하시는데 

    카드 뒤에 사인을 했다고 재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기명 등록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QR스캔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고

    ARS 1588-3321 로 전화한 뒤 9번을 통해서

    바로 기명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기명등록을 하시면 만약 분실 또는 훼손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선불카드 신청 할때 바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은 

    도민이라면 미성년자 상관없이 지원이 되기 때문에 

    세대주를 통하거나 세대원 대리신청으로 신청을 하게 됩니다.

    신청시 서류는 세대주는 신분증만 세대원 대리 신청시에는 

    세대원 또는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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