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신고제 준비서류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발급방법

전월세신고제 준비서류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발급방법

전월세신고제가 6월부터 의무신고로 되었습니다. 

특히 전세 월세 보증금을 떼이는 경우를 막기 위함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입니다.

확정일자 서류는 보통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정일자-인터넷-신청-발급-썸네일

확정일자란?

 법원 또는 주민센터에서 주택임대차계약 체결날짜 확인을 위해

임대차계약서에 도장찍어준 날짜로 즉 법원과 주민센터에서 계약을 증명한 서류입니다. 

 

확정일자 신청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인터넷 등기소 신청 세무서 방문(해당지역 만 가능)

 

전월세 신고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전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전월세 신고제 신고대상 및 핵심요약


확정일자 인터넷 발급방법

확정일자를 인터넷 발급은 인터넷등기소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등기소 사이트 접속은 하단 이미지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메인메뉴에 확정일자 메뉴가 있습니다.

확정일자 - 신청하기 -신청서 작성 및 제출로 들어가면 됩니다.

인터넷-등기소-홈페이지

물론 이 서류를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서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해주셔야합니다.

인터넷등기소를 통한

인터넷 확정일자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요즘은 오프라인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준비서료는 계약서 원본 스캔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세요. 

 

추천하는 글

1. 법정최고금리 20% 인하 결정 해택방법

2. 보조금24 국가보조금 통합검색 서비스

3. 국민비서 백신접종 알림서비스 간단 신청방법

4.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7월 정책 쉽게 돌려받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