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평릉동 족발야시장 내돈내산 배달후기

    동해시 평릉동 족발야시장 내돈내산 배달후기

     

    동해시 평릉동에 드디어 족발집이 생겼습니다.

    11월 11일에 오픈하게된 바로 족발야시장입니다.

    정말 제가 사는 집 바로 앞에 매장이 있다보니

    이번에 맘에 들면 아무래도 자주 먹게 될거 같습니다.

    거기다가 포장할인 2,000원 이렇게 되면 집 가는 길에

    바로 픽업해서 갈수 있는 장점이 있죠.

     

     

     

    제가 오늘 주문한 것은 가장 기본메뉴인 족발 소입니다.

    족발 야시장은 족발 주문시 같이 나오는 것으로는

     

    족발, 무김치, 궁채절임, 백김치, 상추, 깻잎, 고추, 마늘, 새우젓, 쌈장, 음료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추가로 메뉴를 더 추가 할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조금 실망이였던 것이 막국수는 보통 기본 아닌가요?

    그런데 기본 족발이 소자 기준 다른곳은 보통 32,000원 정도인데 

    이곳은 29,000원입니다. 그래서 막국수를 뺐나봅니다.

    나중에 보니 29,000원 하는 곳은 막국수가 빠져있더라구요.

     

    이렇게 배달의 민족으로 해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했습니다.

    네이버페이를 결제한 이유는 이번달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포인트가 많이 쌓여서요.그렇지만 배달비 2,000원이 붙고 포장시엔 2,000원 할인이다 보니포장을 하신다면 포장 할인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10/25 - [IT 관련/IT 정보] - 네이버멤버십플러스 추천으로 500만원 버는 방법

    2020/11/12 - [IT 관련/IT 정보]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추가요금없이 해지

     

     

    이렇게 족발 소와 쟁반 막국수를 추가 주문해서 받은 부분입니다.

    음료수는 작은 콜라가 왔는데 사진에서 빠졌네요.

    막국수는 서비스용 막국수보다는 양이 많이 왔네요.

    그러나 개인적으론 양이 좀 적어도 되는데 족발에 포함되면 좋겠어요.

    족발도 한 32,000원 정도로요.

     

     

    추가되는 반찬엔 궁채절임과 백김치, 무김치가 주요메뉴인데요.

    제 입맛에는 특히 무김치기 맛있었습니다.

    족발이나 보쌈집은 역시 무김치가 맛있어야지 않겠습니까.

    그런 점에서는 합격입니다. 

     

     

    족발 소짜리 양은 소짜리 치고는 양이 괜찮았습니다.

    저희집은 아직 2살딸과 아내와 저 세명이기 때문에 소면 딱 맞더라구요.

    소짜리는 아무래 뒷발로 많이 한다고 들었는데요.

     

     

     

    고기와 비계비율에서 비계가 좀 높은편이였습니다.

    껍데기쪽이 쫄깃쫄깃하면 비계가 많아도 맛있는데요.

    족발야시장의 족발은 그래도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다만 한방냄새가 좀 다른 곳보다 많이 나는것 같다는 느낌이였는데요.

    한방 냄새를 안좋아 하는 분들은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역시 족발은 싸먹어야 제맛이죠.

    막국수랑도 싸먹구요. 백김치와 무김치를 넣어서 한입 먹어봤습니다.

    저는 족발맛 자체가 괜찮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집사람도 맛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무김치가 맛이 괜찮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소스에는 불족소스랑 쌈장, 새우젓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불맛소스는 좀 별로였습니다.

    이게 불족발을 만들어서 불맛을 내서 입히면 몰라도

    불족소스를 찍어서 먹는건 별로였습니다. 

    결국 무김치와 백김치 그리고 막국수로 많이 먹었네요. 

     

    ◆ 동해시 평릉동 맛집 족발야시장 총평

     

    이번에 저희 동네에 새로 생긴 족발야시장에서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매장 자체도 이번에 새로 리모델링해서 깨끗하고 좋더라구요.

    매장에서 먹는 분들은 오뎅탕과 국물떡볶이, 전종류를 또 많이 드시더라구요.

    전체적인 맛은 괜찮다였습니다.

    아쉬운건 위에서 한번 언급했지만 32,000원에 막국수를 양을 좀 적게라도 

    포함을 해서 하는건 어땠을까 생각이드네요.

    거기에 포장 할인 2,000원 받으면 딱 30,000원에 막국수까지 되는데 말이죠.

    그것말고는 괜찮았습니다. 제 평점은 3.8 / 5 점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