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디스크 검사 무설치 프로그램 HD TUNE Pro

    하드 디스크 검사 무설치 프로그램 HD TUNE Pro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하드 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인 HD Tune  Pro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하드 디스크 검사가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기본적으로 우리가 쓰는 SSD와 HDD 즉 하드는 자료를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그러나 SSD의 경우에는 물리적인 충격보다는 전기적 충격에 약하며 HDD 하드 디스크는 물리적 충격에 약합니다. 그렇게 SSD 또는 HDD가 고장이 나는 경우 안에 있는 자료를 다 날릴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때 미리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HD Tune Pro 입니다. 

     

    위에 한번 언급 했다시피 우리가 저장용도로 사용하는 SSD나 HDD의 경우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거 가장 고장날 가능성이 높은 부품이다. 그러나 이 부품들은 고장이 났다고 해서 바로 쓰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보통은 전조 증상이 나오는데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하시면 꼭 검사 프로그램을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1. 윈도우가 깔린 SSD나 HDD의 경우 : 부팅이 너무 느려졌다.

    - 부팅의 경우엔 많은 변수가 많지만 SSD나 HDD에서 고장이 있는경우 필요한 파일을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부팅이 느려질수있으니 부팅이 너무 느려지면 한번 검사해보세요.

     

     

    2. 인식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한다.

    - 이 경우는 컴퓨터에 달린 부품도 마찬가지이지만 보통은 외장하드의 경우가 이런경우가 많습니다.

    외장하드의 경우에도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연결해서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SDD나 HDD가 고장이 나는 전조증상은 크게 위 두가지로 볼수있습니다. 이러면 아래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에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DTunePro5.6.zip
    0.70MB

    ◆ HD Tune Pro 5.6 무설치

     

    위 올려드린 파일은 바이러스가 없는 제가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버젼입니다.

    이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에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 네모안을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또는 연결된 SSD와 HDD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처음 검사하시는 분은 전체다 한번씩 검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류검사

     

    먼저 검사해야할 항목은 오류 검사입니다. 

    오류 검사 탭에 들어가신후 빠른검사 체크후 검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에 초록색이 아닌 빨간색인 불량이 뜨신다고 하면 빠른 검사 체크 해지후 한번 더 검사 해보시길 바랍니다.

    빨간색의 경우 흔히 말하는 블랙섹터가 생긴것으로 블랙 섹터가 생기기 시작하면 고장이 시작된다고 보셔야합니다.

    언제든 안에 자료를 읽지 못하고 날릴수 있는 위험이 생긴겁니다. 

     

     

     

     

    ● 하드 디스크 성능 검사

     

    두번째는 하드 디스크 성능 검사 입니다. 이 검사는 따로 검사를 누르지 않고도 탭에 들어가시면 바로 그 검사 결과를 아래에 하드 상태를 보고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저의 SSD는 정상으로 나오네요. 이 분도 노란색 또는 빨간색이 뜬다면 지금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어느 순간 갑자기 고장나서 부팅이 되지 않고 자료를 읽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머지 벤치 마크또는 다른 검사는 가서 해보셔도 상관은 없지만 SSD 또는 HDD의 상태를 볼수 있는 것은 위 두가지 검사 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서 SSD나 HDD의 상태를 보시고 추가적으로는 외장하드의 상태도 검사하셔서 상태가 좋지 않다고 나오신다면 빨리 자료를 미리 옮겨두시는 백업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오늘 SSD와 HDD 상태를 검사해보는 HD Tune Pro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