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os14 사진 필수 설정

카카오톡 ios14 사진 필수 설정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ios14로 업그레이드 후 카카오톡에서 생기는 문제해결법 입니다. 

ios14 업데이트 후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사진보내기 할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잘못 설정하게 되면 사진이 안보이거나 선택한 사진만 보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죠. 

 

 

ios14 업데이트 후에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신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애플에서 이제 사진 접근권한도 좀더 세부적으로 하게 되면서 생기는 팝업인데요.

카카오톡이 사진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되 내가 지정한 사진만 접근이 되게할수도 있다는 것이죠.

 

이것은 카카오톡 뿐아니라 다른 모든 메신저에서도 동일합니다. 

 

처음 설정시에 사진을 추가하지 않고 현재 선택 항목 유지를 한다면 위 오른쪽과 같이 사진 동영상이 없습니다 라는 당황스러운 화면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이때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톡 ios14 사진 필수 설정 

 

설정 - 카카오톡 - 사진 - 모든 사진 선택

 

설정에서 카카오톡 들어가신 후에 사진 부분에서 모든 사진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기존에 쓰시던 설정대로 모든 사진이 뜨게 되면서 다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뿐 아니라 텔레그램등의 다른 메신저에서도 이렇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설정은 좋지만 이렇게 귀찮은 부분도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