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시간 줄여주는 꿀팁 윈도우 단축키 티스토리 단축키

    포스팅 시간 줄여주는 꿀팁 도우 단축키 티스토리 단축키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포스팅 시간 줄여주는 꿀팁을 하나 알려드릴까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실수도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단축키를 알려드릴테니 모르셨다면 잘 활용하셔서

    포스팅하시는 시간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단축키라는 것이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익숙해지면 사용하는 것이 1초라도 시간을 줄이게 되면서 더욱더 효율적이게 시간을 쓸수 있습니다.

    처음보신다면 한두번씩 계속 쓰시면서 익숙해질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윈도우 단축키 

    먼저 윈도우 단축키입니다. 윈도우 단축키가 왜 필요하냐면 포스팅을 하게 될때는 브라우저내에 여러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내가 포스팅을 하는데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조사를 해서 쓰게 되는데요.

    그렇게 될 경우 브라우저 내 탭마다 이동을 하면서 봐야하는데 이때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이동을 하게 된다면 조금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것을 빠르게 움직이는 단축키를 알려드립니다.

     

    ★ 브라우저 탭 이동 단축키 : Alt + 1,2,3..(숫자)

    브라우저는 어떤 종류가 되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익스플로어, 크롬, 웨일 등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다 사용이 되는 단축키로 만약 내가 1번 탭에서 글쓰기를 하는데 4번 탭에 내가 봐야 할 자료가 있다면 Alt + 4 로 넘어가서 자료확인후에 빠르게 Alt + 1 로 와서 다시 글을 쓰시면 됩니다.

    물론 이 단축키는 블로그 뿐아니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서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 프로그램 간 이동 단축키 : 윈도우 키 + 1,2,3..(숫자)

     

    두번째 단축키는 프로그램간의 이동 즉 작업 표시줄에서 프로그램 이동 단축키입니다. 이것도 많이들 알려져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내가 브라우저와 엑셀간의 이동이라든지 메신저로의 이동을 간편하게 단축키로 이동하는 방법인데요. 어떻게 이동되는지는 아래에서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윈도우 키 + 숫자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순서대로 프로그램을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도 은근히 시간을 아낄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크롬에서 웨일 또는 익스플로어 또는 포토스케이프 엑셀등 빠르게 이동할수가 있기에 많이 쓰는 단축키 입니다. 

     

    ■ 티스토리 단축키

    티스토리 단축키가 있어 하시는 분도 있을텐데요. 티스토리 단축키는 티스토리 내 페이지에서 쉽게 이동하거나 관리페이지를 열어볼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이 단축키는 버튼을 두개 누르지도 않아도 됩니다. 신기하죠?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내에서 사용하는 단축키인데요. 이것도 어떤 브라우저에서 사용해도 동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단축키는 바로 Q, A, S 입니다.

     

    Q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바로 가는 단축키로 관리자 페이지에서 누르면 다시 시작페이지로 넘어갑니다.

    A는 포스팅 글에서 누르시면 앞페이지 포스팅으로 이동

    S는 포스팅 글에서 누르시면 뒷페이지 포스팅으로 이동

     

    이렇게 쉽게 됩니다. 관리페이지로 가거나 어떤 블로그에서 이 블로거의 다른 글을 읽어보고 싶으시면 A, S를 통해서 쉽게 이동이 됩니다. 전 Q 정말 많이 쓰거든요. 마우스로 찾아서 들어 가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이동이 되실껍니다.

     

    간단하 단축키이지만 활용을 잘하셔서 포스팅 하는데에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