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르누아르 VS 인텔 10세대 성능차이와 그래픽성능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최근 CPU 시장이 참 핫한데요. AMD 르누아르가 모바일에 이어 데스크탑 버젼까지 출시가 되면서 인텔 10세대 제품들을 위혐하고 있는데요.

     

    전문적인것을 이야기 한다면 너무 어려울수 있으니 최대한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www.bodnara.co.kr>

    일단 AMD에서 이번에 라이젠 PRO 4000 Series를 발표했습니다. 데스크탑용 CPU입니다.

    최근에 노트북에 르누아르 CPU가 탑재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노트북 CPU는 모바일용입니다. 

    모바일용 르누아르 CPU가 성공을 이루면서 데스크탑 AMD 르누아르 CPU도 엄청난 기대중이였는데요. 

    성능이 공개되었고 인텔 제품과 같은 라인으로 비교된 표를 몇개 보시고 또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MD 르누아르 vs 인텔 10세대 비교

    AMD와 인텔의 제품군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R3 PRO 4350G vs 인텔 i3-10100

    R5 PRO 4650G vs 인텔 i5-10500

    R7 PRO 4750G vs 인텔 i7-10700 

     

    이렇게 비교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위에서부터 가장 하위라인과 중간 그리고 최상위 라인으로 이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PC MARK10이라는 비교 프로그램 점수로 기본 CPU 성능을 보는데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처: www.bodnara.co.kr>

    보시면 전체적으로 AMD 르누아르 제품이 인텔 제품보다 확실히 점수를 압도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클럭은 AMD와 인텔제품과 동일하지만 성능차이가 있다는 것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그래픽 성능을 테스트 할때 쓰이는 3DMARK 프로그램 점수 비교입니다.

    <출처: www.bodnara.co.kr>

    AMD 르누아르는 내장그래픽이 베가 그래픽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기본 인텔의 내장그래픽 성능을 압도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 AMD 르누아르 4650G 이나 i5 이상 제품에선 외장 그래픽카드를 다 설치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본 내장 그래픽 성능도 좋다면 기본 4350G 제품에선 외장 그래픽 카드가 없이도 롤과 오버워치 하위 옵션정도에서는 게임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르누아르의 인기가 상승하다보니 최근엔 LG에서 인텔 CPU가 아닌 르누아르를 탑재한 노트북까지 출시가 되는 상황입니다.

    AMD 르누아르 CPU 최대 단점

    이번에 출시한 AMD 르누아르 데스크탑용 CPU의 최대 단점은 개인용으로 구매를 할수가 없다고 합니다.(AMD 방침)

    그러나 AMD 코리아의 요청으로 인해 소상공인 PC메장에서는 AMD CPU가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개인으로 CPU를 구매해서 조립할수는 없으나 온라인 판매점이나 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하여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구입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온라인 매장별 가격비교와 오프라인 매장 비교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