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꿀팁 마우스 제스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꿀팁 중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인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마우스 제스쳐 기능은 인터넷 웹서핑 중에 정말 편하게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사용을 할수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 네이버 웨일 마우스 제스처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좌우, 상하, ㄱ모양, ㄴ모양등을 그리면 각 제스처에 맞는 동작들이 작동이 되는데요. 

    이렇게 말로 쓰면 어렵다보니 간단하게 GIF 짤로 한번 보시겠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좌우, 위아래, ㄱ, ㄴ이나 좌우 등을 그리면 중간에 모양에서 이 모양이 어떤 동작을 하는지 보여주는데요. 직관적이게 보통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이면 다음페이지 왼쪽이면 이전 페이지 아래면 맨 아래 위면 맨위로 위아래로 하면 새로고침 등의 동작이 있는데요. 

     

     

     

     

    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좌우의 이전 페이지와 ㄴ의 창 닫기를 가장 많이 씁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마우스 제스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기본 세팅이고 나에게 맞게 수정도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좌우는 홈페이지로 보다는 왼쪽탭 오른쪽탭으로 쓰고 있는데요.

    기본 설정은 홈페이지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기본 설정으로 바꾼 상태입니다. 

     

    설정 변경 방법은 웨일 브라우저에서 우측상단 점 세개를 누르신후에

    설정 - 마우스 - 마우스 제스처 설정에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들어가신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처음엔 조금 어색하실수가 있는데요. 이게 적은 되면 웨일에서의 웹서핑이 정말 편해집니다.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웨일을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완전 추천 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