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맛집 박가네 남원 추어탕 새우소바 추천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날이 덥고 습하다보니 더운 음식보단 시원한게 많이 땡기지 않으신가요?

    동생이 오랜만에 본가에와서 삼척에 내려갔는데요.

     

    원래는 동해의 소복소복 새우소바를 먹으러 갈려하다가 시간상 멀기도 하고 해서 삼척에서 새우소바 맛집으로 알려진 박가네 남원 추어탕으로 갔습니다. 

     

    동해 새우소바 맛집 소복소복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doonggadidi.tistory.com/87

     

    동해시 맛집 새우 소바 소복소복

    동해시 맛집 새우소바 소복소복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벚꽃도 만개하고 유채꽃도 피는 봄날씨이지만 코로나19 땜에 밖에 다니지도 잘 못하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집사람과 함께 점심 외��

    doonggadidi.tistory.com


    ◆ 삼척 맛집 삼척 맛집 박가네 남원 추어탕 

    새우소바 맛집인데 추어탕집이라고 하니 특이하죠?

    여기는 동네 맛집인데요. 추어탕도 100% 국내산 미꾸라지로 만들어서 동네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맛집입니다.

    기본 메뉴로는 추어탕, 추어곱창전골, 미꾸라지 튀김으로 맛집 추어탕 메뉴가 있구요.

     

     

     

    오늘 소개해 드릴 새우소바는 7,000원과 새우튀김은 10,000원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아무래도 추어탕 맛집인 만큼 미꾸리지 튀김의 노하우가 있으시다 보니 새우튀김도 맛있는거 같습니다.

    다음엔 돈까스도 한번 시켜서 먹어봐야겠어요. 

     

    밑반찬은 간단하게 오이무침, 단무지, 무절임까지 세가지가 나오는데요. 소바랑 먹기에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새우소바가 나왔는데요. 바삭해보이는 새우 3마리와 쪽파와 튀김가루 간무랑 와사비에 살얼음이 있는 시원한 육수가 눈이 호강이 되네요.

     

    딱 보기만 해도 맛이 좋을거 같지 않으신가요? 

     

    메밀면도 양이 많아서 한그릇만 먹어도 점심으로 한끼 하기엔 딱 좋더라구요. 튀김도 국물에 적셔도 바삭바삭해서 참 좋았습니다. 이게 바로 노하우인거 같습니다.

     

    동해 삼척 사람들은 새우소바하면 동해 소복소복을 제일 많이 이야기하는데요. 박가네 남원추어탕의 새우소바도 그에 견줄 만큼 맛이 괜찮습니다.

     

     

     

    약간의 차이라고 한다면 새우튀김과 육수의 차이인데요. 이건 개인 취향인거 같아요. 

    저는 둘다 괜찮아요. 그런데 동해 소복소복은 워낙 유명해져서 일찍가지 않으면 웨이팅이 길지만 여기는 동네 현지인 맛집이다 보니 조금 더 여유로운 편이라서 빠르게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이곳도 추천 드립니다.

     

    ◆ 삼척 맛집 박가네 남원추어탕 새우소바 총평

    저의 남원추어탕 새우소바 평점은 4.3 / 5 점 드립니다. 여기는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도 너무 좋구요. 시내 옆이라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삼척에서 아직 못드셔보신 분이나 삼척 놀러오셨는데 시원한 새우소바가 땡기시는 분은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