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논골담길 논골카페에서 바라본 바다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동해시 논골담길에 위치한 논골카페를 알려드려요.

    논골담길은 묵호등대와 묵호항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예전 묵화항에서 명태와 오징어가 많이 올라오던 때 이곳에 정착하며 살게된 곳인데요.

    산 언덕을 따라 집들이 있어서 동해안에서만 볼수 있는 특이한 주거 형태입니다.

     

    논골담길을 잘 표현해준 작품인데요. 집들이 이렇게 언덕을 빼곡히 아래위로 이어져있고 작은 골목 골목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이 묵호항 논골담길의 모습을 살린 벽화들이 각 집 벽마다 그려져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오시는 유명 핫 플레이스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야경이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야경이 정말 이쁜데 다음에 야경도 한장 담아 오겠습니다.

     

    ◆ 오시는 방법

    동해시 논골담길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1) 수변공원 주차장에서 걸어서 올라왔다가 내려가는 길

    2) 묵호등대 주차장에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길

     

    전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묵호등대 주차장에서 바다뷰를 멋있게 보시고 난뒤에 벽화마을을 둘러보시는것을 추천

     

    묵호등대 주차장에서 조금만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가슴 뻥 뚫리는 바다뷰를 볼수있는 논골카페에 올수 있습니다.

    카페 이름이 재미있죠? 논골담길에 있는 곳이라 논골 카페입니다. 여기는 논골담길에 있는 주민들이 같이 운영하는 곳으로 시에서 지원을 받아서 조성된 곳입니다.

     

    카페 메뉴는 아래와 같구요. 전 더우니 청포도에이드 한잔을 시켰습니다. 가격이 참 착하죠? 이곳의 커피나 음료는 엄청 특별하거나 맛있거나 하지는 않지만 이곳 경치에서 먹으면 맛은 2~3배가 되는거 같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지금 SNS 인증 이벤트로 1,000원 할인을 하고 있네요. 

    1. 논골카페 카운터에서 여행 토퍼 대여

    2. 토퍼와 함께 인생샷

    3. SNS에 업로드하기

    4. 카페 직원에게 보여주고 음료 할인 받기

     

    글엄 이제 주문을 하고 밖에 경치와 함께 한잔 마시러 가야겠죠?

    논골카페 바로 앞에 이렇게 눈앞에 확 펼쳐진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은 구름이 많긴하지만 너무 이쁘고 좋지 않나요? 액자가 있어서 인생샷을 남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보시면 길게 이어진 묵호방파제와 묵호항이 한눈에 보입니다.

     

     

     

     

    저는 이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

    예전에 서울에 살 때는 얼마나 바다가 그리웠는지 지금은 또 너무 자주보긴하지만 그래도 볼때마다 바다는 참 좋은거 같습니다. 이런 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한잔 음료한잔 마시면서 느끼는 감성이 참 좋네요.

    다음에 동해에 오실일이 있다면 논골담길 한번 들리셔서 이 바다뷰를 한번 느껴보시고 가세요.

     

    너에게 감'동해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