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음식 추천 BEST 3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이제 해수욕장도 개장하는 것을 보니 정말 여름입니다.

    여름하면 바다, 계곡, 여행 등이 생각 나겠지만 더워서 기력이 떨어질 때면 복날이 가장 기억이 나는것 같습니다.

     

    복날은 24절기(동지, 하지 등)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24절기가 아닌 잡절입니다.

    보통 7월 11일에서 8월 16일 사이에 초복, 중복, 말복이 오게 됩니다.

     

    복날에서 복은 엎드릴 복(伏) 개옆에 사람이 더워서 쓰러져있는 모양이다. 또는 사람이 개를 잡아먹는 날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 2020년 삼복 초복 중복 말복 날짜

     

    올해 2020년의 삼복의 날짜는 위에와 같습니다.

     

    초복: 7월 16일 (목)

    중복: 7월 26일 (일)

    말복: 8월 15일 (토)

     

    각 삼복의 날짜랑 요일이 좋네요. 초복 목요일엔 직장동료와 같이 챙겨드시구요.

    중복과 말복은 주말이니 가족과 친구들과 맛있고 몸에 좋은거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글엄 이제 복날에 맞춘 음식을 알려드려야 겠죠?

     

    나의 복날 뭐 먹지 고민 해결 퀴즈!! - http://logoproject.naver.com/event

     

    [네이버 스페셜로고 - 복날 뭐 먹지? 고민 해결 퀴즈] 간단한 심리테스트로 당신에게 어울리는 복

    치느님 같이 모든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는 타입. 오늘은 주위 분들과 함께 치킨을 먹어보면 어떨까요?

    logoproject.naver.com

     이렇게 간단한 퀴즈로 복날 음식을 정할수도 있구요. 

     

    매번 많이 드시는 복날 음식 말고 좀 더 다른 보양식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최근 복날 보양식을 보면 자주 먹을수 있는 닭보다는 해산물류를 더 선호하는 분위기입니다.

     

     

    1. 해신탕 해천탕

     

    해신탕, 해천탕 추천드립니다. 

    해신탕과 해천탕의 차이는 낙지가 들어가면 해신탕, 문어가 들어가면 해천탕이라고 합니다.

    전복, 가리비, 홍합, 조개 등과 아래에는 닭이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있어서 원기회복에 그만인 최고의 추천 음식입니다. 가족모임이나 회식자리 어디하나 빠지지 않는 복날 최고의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럽죠?

     

    2. 장어

    복날의 스테디 셀러죠. 바로 장어 입니다. 장어의 종류는 많지만 보통은 민물장어 구이나 장어탕등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장어구이 무한리필 구이도 생긴 만큼 가성비 맛집도 많습니다.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무기질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특히 혈액 순환이 안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에게 좋다고 하며 눈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 A가 포함돼 있어 망막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번 복날에는 장어 어떠신가요?

     

    3. 마라탕, 마라샹궈

    최근 복날에 삼계탕보다 인기가 있다고 하는 마라탕입니다.

    마라탕의 경우 내가 원하는 재료를 넣어서 먹는다는 장점이 있죠. 고기도 양고기 소고기등 넣어서 먹고 해산물도 추가로 해서 넣어서 먹을수 있구요. 건두부와 중국식 당면등 인기 있는 식재료와 야채 버섯등 다양하게 즐길수 있다보니 인기가 많습니다.

    또 간편식으로 해서 집에서도 쉽게 먹을수 있게 재료와 소스가 들어간 간편키트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복날에는 삼계탕말고 마라탕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