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린백 LB13HB 학생의자 조립 및 후기

    가성비 좋은 린백 LB13HB 학생의자 구입 및 조립 후기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은 제 의자를 바꿨는데요. 린백 LB13HB 학생의자를 구매하였고 조립하는것과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는 집에서는 컴터를 많이 안한다 생각하고 인테리어용 의자를 놓고 썼는데요. 최근에 블로그를 하다보니 의자가 불편도 하고 상태도 안좋아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첨엔 시디즈와 듀오백만 알았는데 몇개를 검색해보니 린백 브랜드로 평이 아주 좋더라구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의자부분 1위라고 합니다. 각종 드라마 협찬과 게임단 협찬을 지원하고 있더라구요. 

     G마켓에서 구매하였으며 5만원 이하로 아래 가격같이 구입을 하였습니다. 

     


    ◆ 린백 LB13HB 물품구성

     배송은 박스가 엄청 크진 않고 박스 크기에 아주 잘 맞춰서 구성품들이 잘 들어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구성품들은 이제 조립을 해봐야하는데요. 이 나사들이 기본 십자가 아닌 육각나사로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렌치를 사용합니다.

    물품구성: 매쉬등판, 패브릭좌판, 다릿발(나일론), 바퀴(우레탄), 연결 나사

     

     


    ◆ 조립순서 

     

    1. 바퀴조립

     5개의 바퀴는 다리발에 살짝 힘을 주면 잘들어갑니다. 

     중심봉(가스 스프링)을 다리발에 일단은 그냥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린백의 중심봉은 국내 기준보다 엄격한 BIFMA / TUV 기준을 통과했다고하는데요. 미국과 독일 기준이라고 합니다.  튼튼해서 오래 썼으면 좋겠습니다. 

     

     

     

    2. 매쉬 등판조립

     

     등판은 시원한 매쉬에 팔걸이를 연결하는데요. 끼우는 홈이 맞춰져 있고 그리고 나사 1개로 그것을 완전 고정하는 형태입니다. 나사를 처음 돌릴때는 아래 사진과 같이 긴쪽을 해서 돌리시로 마무리시엔 짧은 쪽으로 잘 조여 주시면 됩니다. 

     

    3. 좌판 조립

     좌판 조립은 간단합니다. 등판과 팔걸이를 연결후에 팔걸이 부분에 좌판을 올리고 4방향에 나사를 조여주시면 됩니다. 전동드릴이 있는데 육각이 없어서 수동으로 하자니 더운날 많이 덥네요. 그래도 얼른 마무리 하기 위해서 열심히 조여줍니다. 

     

     

    4. 헤드레스트 조립

     이 의자에서 가장 허술한 부분이 바로 헤드레스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다른건 아니라 높이가 조절은 되는데 완전 고정은 되지 않구요. 홈이 있긴해서 걸리긴 하는데 쉽게 내려가지는 그런 부분입니다. 나사는 양옆 두군데구요. 나사 연결후 구멍을 막을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5. 높낮이와 틸딩 강도 조절봉 조립

     

     좌판 부분 아래 이제 중심봉과 연결이 되는 조절봉을 조립하는데요. 여기서 주의점은 위에 나사를 조이실 때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위쪽만 먼저 조립할시 아래쪽이 떠버리게 되면서 나사를 연결하기 매우 어려워 지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항상 대각을 먼저 조이신후에 나머지 부분도 대각으로 조이시구요. 한번 조이실때 끝까지 조이시는게 아니라 반만 조이신 후에 좌판과 4부분을 다 연결하신 뒤에 같은 순서로 나머지 반을 조이시는게 좋습니다. 

     

    6. 좌판과 의자봉과의 연결

     좌판과 의자봉의 연결은 중간 구멍에 잘 연결을 하신 후에 의자에 앉으셔서 2~3번가량 강하게 앉아 주시면 편하게 연결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점프를 세게하시면 위험할수 있으니 첨엔 몸무게를 살짝 싣고 끼워주시면 자리가 잡히고 좀더 쎄게 두번 앉으시면 완벽하게 조립이 끝나게 됩니다. 

     

     


    ◆ 의자 틸딩(의자가 넘어가는 강도) 조절과 등받이 고정 조정  방법

     

    1.높이 조절: 조절 손잡이를 위로 올리면 가스봉이 의자를 위로 올립니다.(몸무게를 싣으면 안되요)

     

    2.틸딩(의자가 넘어가는 강도)조절: 사진과 같이 중간에 있는 부분을 시계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처음 의자에 앉았을 때 내가 원하는 강로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3. 등받이 고정 방법: 손잡이를 안쪽으로 넣으면 등받이가 고정되어 뒤로 넘어가지 않고 밖으로 뺴면 뒤로 넘어갑니다.

    아래 짤과 같이 손잡이가 왔다 갔다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린백 LB13HB 학생의자  후기

     

     린백 LB13HB 제품은 린백이라는 곳에서 많이 팔리는 사무용의자로 가격에 비해 기본적인 성능과 내구성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좀더 고급형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좌판의 퀄리티도 괜찮은편이고 막 꺼지거나 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조립시간은 사진을 찍으면서 해도 15~20분 사이 걸린것 같습니다. 전동 드라이버를 사용을 할수 있다면 이 시간의 반도 안되서 조립이 가능할것으로 생각이 되벤요. 

     

    총점수: 3.8 / 5 점 드립니다. 좋은 의자에 앉아보았을 때 일단 좌판의 재질은 패브릭으로 피부에 닿는 촉감도 좋고 하지만 인조 가죽보단 오염에 취약하고 매쉬 재질보단 통기성이 부족한 단점이 있구요.  그렇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이정도 퀄리티의 책상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리도 꽤 튼튼한 편으로 크게 중심봉이나 팔걸이가 부러지지 않은다면 편하게 오래 쓸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