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재난지원금 카드신청시 주의사항(보이스피싱)과 해택

     

     

    안녕하세요. 둥가디디입니다. 오늘 어버이날은 잘보내셨나요? 다름이아니라 오늘 식사도 맛있게 하고 했는데 부모님께서 지원금 신청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신청했을때 어떤거 좋고 주의 할게 무엇이 있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알려드리면서 알게된 것을 최대한 간단히 쉽게 볼수 있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신청방법(온라인, 오프라인)★

     

     

     

    먼저 보통은 온라인으로 카드사 11일(월)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많이 하시는것 같습니다. 인터넷이 어려우신 분들은 18(월)에 은행창구 방문해서 하시구요. 아니면 선불카드, 상품권 같은 경우는 지역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많이들 보셔서 잘 아실꺼구요. 현재 이부분에서 바뀐 부분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일단 세대주가 아니여도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박수!! 이 부분은 여러가지 이유로 세대주가 신청할수 없는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정폭력·아동학대·세대주 행방불명, 실종, 해외이주, 해외체류의 원인과 세대주가 의사무능력자라면 세대원이 위임장이 없어도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박수!!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 기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https://www.yna.co.kr/view/AKR20200508150251004?input=1195m

     

    세대주 아니라도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수령 가능(종합) | 연합뉴스

    세대주 아니라도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수령 가능(종합), 김지헌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5-08 18:11)

    www.yna.co.kr

     

     

     

    두번째!! 카드사 별 이벤트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원래 각 주요 9개 카드사에서 각 회사의 카드로 지원받아 쓰는것을 장려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으나 금융위원회에서 과열될것을 우려 마케팅 활동 자제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 저도 엊그제만하더라도 어디 카드로 받는것이 더 유리 하다 이렇게 생각하고 준비했으나 이 부분은 일단 마케팅 업무를 정부에서 막을 분위기라 편한 카드 아무거나에서 받으셔도 더 해택이 있지는 않습니다.

     

    기존 경기 지원금을 보자면 카드사의 이벤트 목록입니다.

     

     

     

     

     

    각 카드사 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BC카드 같은 경우 10만원 이상 쓴 사람들 가운데 100명 추첨하여 이용금액 10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NH농협카드 경우 지원금 신청자의 한에서 1만명에게 SPC 모바일 상푼권을 준비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카드사들도 준비 중이였다고 하구요. 

     

    카드사들은 재난지원금 총 14조 중 10조 정도가 카드로 사용될 것을 예상하여 이벤트를 준비했으나 금융위원회에서 이것을 점유율을 높이는데 사용할것을 우려하여 막은것입니다.

     

    하지만 카드사 같은경우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시스템을 준비하고 비용을 투입하였는데 이 부분은 손해인 부분이라 불만도 많다고 합니다. 일단은 모든 카드사별 해택은 따로 없이 모두가 동일하게 적용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선불카드로 신청할 경우 반드시 카드사에 수령자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분실 도난이 생겼을 경우 재발급을 받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 경우 많이 선불카드를 선호하실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선불 카드의 단점은 분실시 본인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재발급을 받을수 없다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카드를 받으시면 카드사에 등록을 하시면서 잔액알람서비스, 카드분실 등록 서비스를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이 워낙 큰 규모로 지원 되는 만큼 금융사기에도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관련하여 꼭 당부드립니다. 부모님께도 반드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절대로 국가 문자에는 URL 인터넷 주소가 포함되지 않으니 부모님께 문자로 파란영어가 오면 절대 누르지 말고 바로 지우라고 말해주세요.  어플설치 권유등도 절대 없으니 설치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신청은 꼭 카드사 은행 홈페이지와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부분 명심하시고 주말동안 친구와 부모님께도 잘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